두 바퀴 스페셜리스트의 꿈

두 바퀴 스페셜리스트의 꿈

                                         모토라드 광주_ 김영근 대표

 

두 바퀴 스페셜리스트. 모토라드 광주 김영근 대표의 이력을 보면 누구나 수긍할 거다. 트랙에서 레이서로 활동하고, 오프로드에서 트라이얼을 오래 탄 경험이 말해준다. 자기가 오래 즐긴 모터사이클을 다른 사람도 즐기게 하고픈 마음. 모토라드 광주는 그런 그의 아지트이자 전초기지다. 매주 빼곡하게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팀을 꾸려 본격적으로 놀게 한다. 처음 탔든, 오래 탔든 그가 바라는 마음은 하나다. 안전하고도 즐겁게.

+ Read more

안전하고도 즐거운 모터사이클 BMW 모토라드

안전하고도 즐거운 모터사이클 BMW 모토라드

BMW를 타기 전에 일제 브랜드를 탔어요. 제일 안전하고도 라이딩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모터사이클이 BMW라서 선택했어요. 1999년도부터 선수로 활동하면서 지금까지 영업했어요. 2003년도에 BMW 모토라드 서비스점을 시작하고 2008년에 정식 딜러사를 시작했죠. 그 이후로 11년째 계속해왔어요. 안전하면서도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BMW 모터사이클이어서 지금까지 큰 문제없이 잘하고 있어요.

+ Read more

경험을 전파하는 삶

매주 수요일마다 라이딩 스쿨을 열고 있어요. 꼭 BMW가 아니더라도 다른 브랜드를 타시는 분들도 오토바이를 조금씩 알아가는, 단계가 있는 라이딩 스쿨을 진행하고 있어요. 맨투맨 원 포인트로 레슨하다 보니까 한두 번 정도 나오시면 쉽게 적응하시고 잘 타십니다. 이론이든 실습이든 잘 배우고 나선 세미 투어를 가서 공도에서 안전하게 타는 방법을 가르쳐주니까 좀 더 저변이 확대된 거 같아요.

+ Read more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타 지역에서 중고를 사서 오신 분들도 라이딩 스쿨에 나오셔서 친분을 만들다 보면 고객들이 굉장히 뿌듯해 하세요. 조금씩 스킬을 쌓으면서 저랑 같이 즐겁게 라이딩하시고 흡족해하실 때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매주 일요일 투어를 나가면 너무나 많은 회원 분이 나와요. 고속, 중속으로 나눠 가고 있지만 어차피 목적지는 같기 때문에 속도에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은 제가 뒤로 빠져 리드해서 같이 가면서 최대한 부담을 덜 느끼게 하도록 하죠. 그러고 나서 목적지 도착해서 다 같이 소통하니까 굉장히 좋은 거 같아요.

+ Read more

두 바퀴 스페셜리스트

두 바퀴 스페셜리스트

두 바퀴 달린 건 다 타고 좋아해요. 오프로드, 엔듀로, 레이스라든지 모든 부분에서 모토라드 광주의 장점이 있죠. 모토라드 광주에는 레이싱 팀이 따로 있기 때문에 레이스 교육을 받을 수 있어요. 레플리카를 타는 사람에겐 디테일한 실력이나 성과를 얻을 수 있는 레이스 무대가 열려 있죠. 엔듀로팀 같은 경우에는 올해 GS 트로피 선발전에 나가려고 준비하는 선수들도 있어요. 엔듀로 팀도 있고요. 일반 회원들 투어 프로그램은 토, 일 계속 있어요. 매주 수요일에 라이딩 스쿨도 있고요. 일주일이 빡빡합니다.

+ Read more

오래 타온 선배 라이더의 솔선수범

아무래도 오토바이 타는 걸 좋아하다 보니까 이 업까지 하게 됐는데, 판매만 하고 신경 안 쓰면 고객들에게 좋지 않은 이미지만 남을 거 같아서 나름대로 단순히 판매 목적으로만 하는 게 아닌, 오토바이를 안전하게 타게끔 하고, 이런 문화가 있고 저런 문화가 있는 걸 아는 사람이 먼저 가르쳐주고 행동할 수 있게끔 하는 게 좋다고 생각해 제가 솔선수범해서 하고 있습니다.

+ Read more

환상적인 모터사이클, HP4

환상적인 모터사이클, HP4

영암 서킷에서만 탑니다. 정말 최고의 바이크입니다. 말이 필요 없습니다. 평생 갖고 싶다는 욕구가 생기고, 그런 성능을 발휘해주니 너무나 좋은 바이크입니다. 이건 누가 타도 서킷에서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이게 왜 좋은지, 왜 안전하고, 왜 빠르고, 왜 가벼운지 알 수 있죠. 너무 좋은 바이크예요. 환상적이죠.

+ Read more

꾸준한 연습과 배려하는 마음만 있다면

잘 타는 법은 무엇보다 연습입니다. 일단 정해진 공간에서 계속 교육받고, 매주 수요일마다 나와서 10분이든 20분이든 빠지지 않고 연습하신 분들은 잘 타게 되죠. 타는 스킬, 판단력 등 모든 것들이 시간이 지나면 도태되기 때문에 항상 반복해서 숙달 연습을 해야 하죠. 또한 장거리 투어를 나가면 되도록 아는 길 위주로 타시고, 혼자 타기보다는 동반자라든지 같이 타다 보면 자연스럽게 스킬은 올라갑니다. 그렇게 경험이 쌓였을 때 스로틀을 열기보다는 같이 타는 사람을 위해 배려해줄 수 있는 라이더가 된다면 오래 탈 수 있을 거예요.

+ Read more

모터사이클, 지상 최고의 레저이기에

모터사이클, 지상 최고의 레저이기에

지상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레저예요. 특히 BMW 모터사이클은 너무 쉽게 배울 수 있고, 장거리를 편하게 갈 수 있는 오토바이기 때문에 누구라도 문턱을 넘고 들어오면 오토바이를 잘 탈 수도, 멀리 갈 수도 있죠. 그리고 타다가 정말 위험한 상황이 와도 BMW 모터사이클은 라이더를 먼저 보호해줄 수 있기 때문에 전 정말 죽을 때까지 BMW와 함께할 겁니다.

+ Read more

다른 지역 라이더가 부러워하는 곳

투어를 다닐 때나 지인을 통해서 다른 지역 고객을 만나면 꼭 광주에서 살고 싶다는 분들이 계세요. 그게 라이딩 스쿨을 하는 장점이기도 하겠지만, 모토라드 광주는 고객들을 가만히 안 놔두니까.(웃음) 수요일, 토요일, 일요일 계속 나가니까. 매주 다른 방식으로, 다른 곳으로, 다른 먹거리로 모터사이클 타는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니까 다른 지역 라이더들이 많이 부러워하십니다.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