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SMERISING MEMORIES FROM MONGOLIA.

2018 국제 GS 트로피는 끝났지만 GS의 정신은 계속 살아있습니다.

그들은 평생 잊지 못할 제 6 회 국제 GS 트로피 기간 동안 중앙 아시아의 외딴 지역으로 와서 바이크를 타고 이 땅을 정복했습니다. 몽골은 국제  GS 트로피에서 최고 순위를 차지하기 위해 치열한 대결을 펼친 21개국의 18개 팀을 환대했습니다. 하지만 최종 순위에 관계 없이 모든 출전자는 인생에 단 한 번 뿐인 이 특별한 경험을 평생 잊지 못할 추억으로 간직하고 징기스칸의 땅을 떠날 것입니다. 

모두가 승자입니다.

세상 어디에도 국제 GS 트로피에 견줄 만한 대회는 없습니다. 친선 경쟁의 정신으로 오토바이계를 단결시키고 전 세계에서 모여든 다른 라이더들과 평생 동안 계속 유지되는 우정을 시작할 기회를 부여하는 다른 대회는 없습니다. 이 대회에서 타는 R 1200 GS Rallye 오토바이 때문에 그런 것만은 아닙니다. 국제 GS 트로피가 거듭될수록 전 세계 GS 라이더 커뮤니티는 점점 커지고, 이 대회에서 바퀴를 맞대고 경쟁할 수 있는 행운과 능력이 있는 라이더는 한계나 국경이나 언어 장벽이 없는 매혹적인 세계의 일부가 되는 스스로를 발견합니다.  

+ Read more

모든 것은 각 지역에서 시작됩니다.

모든 것은 각 지역에서 시작됩니다.

국제 GS 트로피에 패자는 없고 승자만 있습니다. 모든 출전자가 각국에서 '최고 중의 최고'인 라이더들을 상대로 이겨서 3명에게만 주어지는 국제 결승 출전 자격을 얻기 때문입니다. 어떤 어드벤처 라이더가 모든 대륙에서 모여든 최고의 아마추어 BMW Motorrad GS 라이더를 상대로 몽골의 외딴 황무지에서 우승 프로피를 놓고 대결하는 도전의장까지 공짜로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마다하겠습니까?

+ Read more

2년 동안 최고의 경주 장소를 찾기 위해 무수한 정찰 및 조사 여행을 다니면서 준비한 끝에, 6월 초에 8일 간의 치열하고 힘들고 혹독하면서도 항상 친근한 오프로드 경쟁에 참가하기 위해 수도인 울란바토르에 도착한 18개의 팀을 맞이했습니다. 출발선에서는 익숙한 우승 후보들과 함께 호주와 인도처럼 국제 GS 트로피에 처음 출전하는 팀들과 아프리카, 유럽, 오스트레일리아 및 아메리카 대륙의 여성들로 구성된 두 개의 국제 여성 팀도 환대를 받았습니다.

+ Read more
국제 GS 트로피는 여성들에게 꿈을 쫓을 수 있는 영감을 불어넣을 기회입니다.

Julia Maguire, #261 AusAmerica 팀

알려지고 알려지지 않은 사실

국제 GS 트로피에서 두 번 이상 우승한 국가는 없기 때문에 올해 대회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동안에는 당연히 예측이 난무했습니다. 현 챔피언인 남아공이 사상 최초로 국제 결승에서 연속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처음 출전하는 호주가 25년에 가까운 호주 GS 사파리 경험을 바탕으로 상대팀들을 크게 따돌리는 이변을 일으킬까요? 아니면 '와일드카드' 팀 중 하나가 8일 간의 대회 기간 동안 계속 우수하고 흠 없는 팀 성적으로 모두를 놀라게 할까요? 시간이 지나야만 알 수 있습니다.

+ Read more

이기는 버릇은 쉽게 없어지지 않습니다.

이기는 버릇은 쉽게 없어지지 않습니다.

흥미롭게도 한국팀이 초기에 점수 순위에서 1위에 올랐고, 챔피언 자리를 방어해야 했고 또 그럴 줄 아는 남아공 팀이 근소한 차로 2위였습니다. 세 명의 라이더인 Mark Dickinson과 Eugene Fourie와 Chris Meyer는 최근에 열린 대회를 앞두고 열심히 연습하고 철저히 준비한 결과 8일에 걸친 대회 기간 내내 2위 이상의 순위를 고수했습니다. 나머지 팀들도 여러 라이딩 챌린지는 물론 다른 여러 면에서도 경기 수준을 높여야 했습니다.

+ Read more

커뮤니티는 실질적인 변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는 실질적인 변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특별 스테이지라고 알려진 앞에서 언급한 라이딩 챌린지는 점점 압박이 심해지는 상황에서 실력을 최고로 발휘할 수 있는 라이더와 팀의 능력을 시험하도록 고안된 다양한 스킬 시험과 실습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하지만 두 차례의 사진 콘테스트처럼 더 쉽게 점수를 딸 수 있는 다른 방법도 있었습니다. 간단해 말해, 모든 팀은 그들이 대회에서 찍은 가장 좋은 사진 두 장에 투표해 달라고 팀의 지역 모터사이클링 커뮤니티에 호소할 두 번의 기회가 있고, 투표를 가장 많이 받은 팀이 가장 받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두 사진 콘테스트에서 모두 남아공 팀이 나머지 팀들을 크게 따돌렸습니다. 이 팀은 최대 점수인 총 50점을 받아 종합 순위에서 귀중한 선두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습니다.

+ Read more

챌린지

몽골에서 출전자들은 협곡을 가로지르는 깊은 모래길, 물 횡단, 그리고 넓은 평야 및 오르막과 내리막이 반복되는 울퉁불퉁한 협곡을 지나는 여러 빠른 자갈길을 비롯해 끊임이 없는 듯한 다양한 라이딩 기회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국제 GS 트로피의 승부는 특별 시험에서 갈렸습니다. 이 시험을 위해, 숙련된 집행관들로 구성된 팀은 기술적인 약점이나 지식의 공백을 드러내도록 고안된 매우 다양한 라이딩 및 내비게이션 활동을 마련했습니다. 팀과 개별 출전자들이 집에서 비슷한 활동을 얼마나 많이 연습했는지와 관계 없이, 압박감이 심한 상황에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능력에 따라 순위가 결정되었습니다. 개별 챌린지를 보고 라이더들이 경주로에서 능력을 입증해야 했던 여러 장소를 확인하세요.

+ Read more
  • 1

    트라이얼 챌린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트라이얼 챌린지"에는 까다로운 트레일이 포함되었습니다. 지면은 돌이나 느슨한 모래나 자갈로 계속 변했습니다. 각 팀원은 혼자서 코스를 끝까지 타야 했고, 가장 짧은 시간 안에 실수를 최소화하여 라이드를 마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Open in Maps
  • 2

    마법의 절벽

    이 까다로운 활동은 팀의 컨디션을 시험했습니다. 오토바이 없이 BMW Motorrad Navigator GPS 장치만 사용해 깊은 협곡 속으로 걸어서 들어가야 했기 때문입니다. 목표는 다음 지점의 좌표가 적힌 중간 지점을 찾는 것이었습니다. 팀을 출발점으로 다시 인도하려면 총 4개의 좌표와 Make Life a Ride라는 문장을 형성하는 일련의 글자를 찾아야 했습니다.

    Open in Maps
  • 3

    Camel Head

    Camel Head(낙타 머리) — 인상적인 암반층 사이에서 진행된 트라이얼 챌린지. 거기서 팀들은 R 1200 GS Rallye 바이크를 타거나 걸어서 굴리면서 굴곡이 많은 코스의 여러 구간을 코스 제한 시간 이내에 지나야 했습니다.

    Open in Maps
  • 4

    Dry Lake(마른 호수)

    이 특별 스테이지는 몽골의 불타오르는 태양 아래의 마른 호수 바닥 한가운데서 진행되었습니다. 이 '시작과 정지 활동'은 생각보다 훨씬 더 어려웠습니다. 팀원 세 명이 모두 각자의 GS를 좁은 슬랄롬 트랙 위로 몰다가 건조한 지면 위에 표시된 필드에서 정지해야 합니다.

    Open in Maps
  • 5

    Metzeler 챌린지

    이 활동은 R 1200 GS Rallye 후륜 휠의 Metzeler Karoo 3 타이어를 분리한 후 다시 설치하는 타이어 교체 활동이었습니다. 결과는 여러 지친 출전자와 많은 응원, 그리고 많이 마모된 타이어 레버 몇 개였습니다.

    Open in Maps
  • 6

    Lava Canyon(용암 협곡)

    이 견인 활동은 모든 국제 GS 트로피 대회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종목 중 하나입니다. 이 종목에서는 팀원 중 한 명이 자신의 R 1200 GS Rallye를 사용해 팀메이트의 바이크를 (엔진이 꺼진 상태에서) 구불구불한 언덕 길 위로 견인하고, 나머지 팀원은 옆에서 나란히 라이드합니다.

    Open in Maps
  • 7

    Marmot 챌린지

    출전자들은 포장된 Marmot 텐트를 팀과 함께 정해진 시간 안에 설치해야 했습니다. 이 일은 캠프에서 매일 밤에 하는 일과 다르지 않았지만, 이번에는 제한 시간이 있었습니다. 시계가 멈추기 전에 팀원 두 명이 텐트 안으로 들어가서 텐트를 닫은 후 뛰어 나와서 최대한 빨리 텐트를 접어야 했습니다.

    Open in Maps
  • 8

    Ongi River(옹기강)

    어느 정도 젖는 스테이지: 이 특별 스테이지는 모든 팀원이 각자의 R 1200 GS Rallye 바이크를 타고 강을 네 번 건너면서 깊은 계곡을 지나 좁은 코스를 빠져나오는 슬랄롬 코스였습니다. 물론 제한 시간이 있었습니다.

    Open in Maps
  • 9

    Orhon View(오르홍 뷰)

    "Orhon View(오르홍 뷰)"는 우편 엽서 사진에 나올 법한 주변 환경 속에서 진행되었지만, 출전자들은 경치를 둘러볼 시간이 별로 많지 않았습니다. 이 특별 스테이지에서는 팀원 세 명이 모두 여러 작은 돌 위를 지나고 많은 천연 식물을 우회해야 하는 큰 표석 사이의 휘감기고 구불거리는 코스를 빠져나와야 했기 때문입니다. 금속이 돌의 표면에 긁히는 소리가 너무 자주 들렸습니다.

    Open in Maps
  • 10

    Forest Trial(숲속 트라이얼)

    충적토 숲을 지나는 코스에서 단결 활동 완수: 이 특별 스테이지에서 팀의 라이더들은 삼림을 지나 구불거리는 휘감기는 좁은 코스를 한 명씩 차례로 완주해야 했습니다. 목표는 각 라이더가 자신의 팀원과 최대한 비슷한 시간 안에 결승선을 통과하는 것이었습니다.

    Open in Maps
  • 11

    활과 화살

    힘과 라이딩 실력이 중요하지 않은 챌린지였습니다. 각 팀은 손에 활과 화살을 들고 말 그대로 활을 쏘면서 순위표에서 순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각 팀은 화살을 여덟 번 쏠 수 있었고, 개인별 점수를 합산했습니다.

    Open in Maps
  • 12

    Buhin Gol(부힌 골)

    최하위가 1위: 직각 회전이 있고 마크가 표시된 코스에서 각 팀은 발을 땅에 내려놓지 않고 코스 위를 최대한 느리게 라이드하는 활동을 차례로 수행했습니다. 시계는 세 번째 라이더가 출발전을 지날 때 시작하고 첫 라이더가 결승선을 지날 때 멈췄습니다.

    Open in Maps
  • 13

    Shell Challenge(셸 챌린지)

    돌이 많은 노두에서 펼치는 특별 스테이지: 라이더는  R 1200 GS Rallye의 뒤안장에 연료통 두 개를 싣고 운반하면서 좁고 돌이 많은 코스를 제한 시간 안에 빠져나가야 했습니다. 각 팀원은 바이크를 운전하고 뒤안장도 한 번씩 되어야 했습니다.

    Open in Maps
  • 14

    Monster Trial(몬스터 트라이얼)

    마지막 스테이지도 역시 어려웠습니다. 시간을 측정하는 이 트라이얼의 '미니 스페셜' 세 개에는 각 출전자가 슬랄롬 코스를 통해 뒤로 걸으면서 자신의  R 1200 GS Rallye를 언덕 아래로 굴려 내려가야 하는 활동이 포함되었습니다. 그 후 바이크를 타고 좁은 미로를 지나야 하는 ‘라이드 더 가라지(ride the garage)’ 스페셜이 이어졌습니다. 이어서 바이크를 사각형 표시 안에서 타다가 급회전 한 후 출발점으로 돌아와야 하는 '야생마 회전(wild horse turn)'이라는 세 번째 챌린지를 완수해야 했습니다.

    Open in Maps
챌린지는 경기의 일부지만, 메인 이벤트는 이 환상적인 나라를 지나는 여행을 함께 하는 거예요.

Konstantin Zolotarev, #213 러시아 팀

끝까지 알 수 없는 결과.

마지막 날이 시작될 때 세 팀이 여전히 우승을 놓고 경합을 벌이고 있었고 미국 팀과 프랑스 팀이 모두 끝까지 열심히 싸웠습니다. 마지막 특별 시험을 마친 후 이 두 팀의 점수차는 2점 차에 불과했습니다. 하지만 남아공 팀이 꾸준하게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결과 자격 있고 인기가 높은 2018년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남아공 팀이 우승을 자축하는 가운데 모든 팀이 함께 축하했습니다. 남아공 팀의 Mark Dickinson은 대회의 정신을 다음과 같이 완벽하게 요약했습니다. "국제 GS 트로피의 가장 큰 매력은 BMW Motorrad에 대한 애정을 전파한다는 거예요. 제게 GS의 정신은 단결을 의미해요.” 

+ Read more

이것이 전부입니다! GS 트로피 2018.

하루를 놓치셨습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여기서 8일 간에 걸친 대회 전체의 환상적인 순간과 가장 스릴이 넘치는 경험과 궁극의 GS 정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s trophy 2018
더 많은 흥미로운 이야기.
적합한 오토바이.
spi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