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REAT ESCAPE.

VISION NEXT 100: 미래의 오토바이.

미래 지향적 이륜차가 홀을 유유히 유영하고, 칠흑의 삼각 프레임이 파란색과 흰색의 BMW 로고를 밝혀줍니다. 여성 드라이버가 헬멧 대신 다음 세기에나 등장할 것 같은 한 쌍의 안경 모양 바이저를 착용하고 등장합니다. 그녀는 멈춘 다음 발을 떼지 않고 좌석에서 일어섭니다. 비전 오토바이가 "Iconic Impulses" 전시회에서 발표되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전 세계 최초 시연을 축하하는 "The BMW Group Future Experience"는 관객을 2030년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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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성이 더욱 다양해지고 서로가 연결되는 때, 디지털화가 오늘날 초현실적인 것으로 인식하는 형태를 만들어내는 때, 오토바이를 타는 것이 아날로그에 가까워지고 동시에 특별한 감정을 경험하는 때. "오토바이는 일상의 탈출구 역할을 합니다. 오토바이에 오르는 순간 모든 건 다 사라지고 절대적인 자유만 누리게 됩니다. 말 그대로 대탈주죠." BMW Motorrad의 디자인 대표 Edgar Heinrich가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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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적인 자유.

절대적인 자유.

디자인 팀과 함께 Edgar Heinrich는 미래에 관한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BMW Motorrad VISION NEXT 비전 차량을 설계했습니다. "오토바이를 설계할 때 보통 5년이나 10년 뒤의 미래를 생각합니다. 그래서 미래를 더 깊이 들여다보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이며 결과에 대한 믿음이 강해집니다." Edgar Heinrich가 그림에 색을 칠합니다. 디자이너는 30년 후 대부분의 차량이 자동으로 운행될 것으로 가정합니다. 삶의 공간이 도시를 벗어나고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운영됩니다. 점점 더 많은 디지털화가 이루어지고 상호 연결되며 자동화 비율이 높아집니다. 이 발표 도중에도 아날로그 "오아시스"의 중요성이 부각되어 사람들에게 자유로운 느낌을 전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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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란 모든 감각을 열어 주변 환경을 경험하고 원심력과 가속, 그리고 바람의 흐름을 느끼는 것입니다. 헬멧과 보호복이 없는 것이 가장 좋죠. BMW 오토바이 VISION NEXT 100에는 그 둘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오토바이와 자체 라이더 장비 버전으로 구성된 기능적 장치 "디지털 컴패니언"은 탁월한 보안 능력을 보장합니다. 디지털 컴패니언은 눈에 띄지 않게 작동해 필요한 시점이나 사용자가 원하는 경우 항상 개입합니다. "아날로그 라이딩 경험을 변함 없이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죠. 디스플레이와 작동 컨셉이 섬세하게 맞물려 자연스럽고 익숙한 동작을 만들어냅니다." BMW 그룹에서 디자인과 고객 경험을 책임지고 있는 Holger Hampf가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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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바이는 일상의 탈출구 역할을 합니다. 거기 오르는 순간 절대적인 자유만 누리게 됩니다. 말 그대로 대탈주죠.

에드거 하인리히

BMW 오토바이 디자인 대표

변함 없는 로드스터.

변함 없는 로드스터.

모든 게 새로워진 BMW Motorrad VISION NEXT 100이지만 BMW Motorrad 연대기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 즉 삼각 프레임과 흰색 선, 전통적인 대비 쌍발(opposed-twin) 엔진 타입은 여전히 건재합니다. 측면에서 보면 비전 차량은 다 벗겨진 것 같아 썰렁합니다. 따라서 인체 공학적으로 좌석 위치가 로드스터처럼 배치됩니다. 전면 디자인을 최소화하여 간결한 느낌을 주고 정교한 디자인으로 품질을 높였습니다. 앞바퀴 위에서 큰 금속 반사판이 프레임과 일체화되었습니다. 바람막이 역할을 하며 윈드스크린과 일체화되어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흐름을 보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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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석과 상부 프레임 커버, 전륜 커버와 같은 바디 요소는 카본으로 만들어집니다. 바디 아래 2개의 선명한 표시등이 후미등과 방향 지시등 역할을 합니다. 타이어에는 제동 기능이 있어 지형에 알맞게 반응합니다. 오른쪽 핸들에 빨간색 로커 암이 나와 있습니다. 의식적으로 기계적인 요소에 맞게 설계하여 스로틀 그립을 차단하거나 풀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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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이 바퀴를 따라갑니다.

검은색 삼각 프레임은 시각적으로 1923년 최초의 BMW 오토바이였던 R 32를 연상케 합니다. 하지만 프레임은 기능상으로 오리지널과 거의 관련이 없습니다. Flexframe은 유연하고 오늘날 우리에게 익숙한 조인트가 없어도 스티어링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핸들을 움직이면 전체 프레임 형태가 변경되어 방향 전환이 용이해집니다. 교통 상황에 따라 여기에 필요한 힘을 다양합니다. 정지 상태에서 스티어링 조정은 매우 쉬우며 프레임은 고속 주행 중이 결정됩니다. 표면에 붙어 완전히 밀착된 오토바이를 바람과 날씨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프레임 표면은 매트 블랙 섬유로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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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배기 구동이 가능한 대비 쌍발(opposed-twin) 엔진.

무배기 구동이 가능한 대비 쌍발(opposed-twin) 엔진.

프레임 가운데 특수 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스타일을 살려주는 요소임과 동시에 과거의 전통을 잘 이어 받았습니다. 형태와 성능면에서 기존 BMW Boxer 엔진을 닮았지만 무배기 구동 장치를 사용합니다. 라이딩 상황에 따라 대비 쌍발(opposed-twin) 엔진 외형이 바뀝니다. 정지 상태에서 묵직하게 중심을 잡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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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승하자마자 엔진 블록이 측면으로 돌출합니다. 이렇게 하여 주행 중 공기 역학을 최적화하고 날씨로부터 오토바이를 보호합니다. 이 부분에서 세련되게 마감된 알루미늄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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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체 균형 조정: 기울어지지 않습니다.

오토바이에 스탠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지지 시스템이 완벽한 균형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자체 균형 조정을 통해 BMW Motorrad VISION NEXT 100은 주행 중이나 서 있을 때 완벽한 균형을 유지합니다. 이를 통해 운전자의 안전이 강화됩니다. 매번 오토바이를 탈 때 안전이 보장되고 떨어지지 않으므로 초보자에게 더욱 유용합니다. 숙련된 운전자 역시 자체 균형 조정으로 인한 이득이 있습니다. 오토바이 속도가 더욱 빨라짐에 따라 라이딩 경험 역시 더욱 역동적으로 바뀌었습니다. 또한 지지 시스템이 라이더의 능력을 확장시켜 줍니다. 자질이나 실력에 관계없이 라이더는 끊임없이 한계를 극복하고 라이딩 경험을 적극적으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매번 오토바이를 탈 때마다 처음부터 끝까지 순수한 자유를 경험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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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바이를 설계할 때 보통 5년이나 10년 뒤의 미래를 생각합니다. 향후의 일을 더 깊이 들여다보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이며 결과에 대한 믿음이 강해집니다.

에드거 하인리히

BMW 오토바이 디자인 대표

헬멧 대용 안경 데이터.

헬멧 대용 안경 데이터.

BMW Motorrad VISION NEXT 100을 사용하면 라이더와 오토바이 사이에서 데이터의 직접 교환이 이루어집니다. 주변 환경으로부터 관련 정보를 수집하는데, 여기서 바이저는 필수적으로 운전자의 시야를 확보하고 바람을 막아주는 데이터 고글이어야 하며 이를 통해 프로젝트가 운전자의 시야에 직접 전달됩니다. 라이더가 정면을 응시하면 라이딩 경험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데이터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위험 상황과 같이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할 때나 라이더가 정보를 요청하는 경우에만 바이저가 활성화됩니다. 이러한 경우 디지털 컴패니언 기화가 안경 하단 1/3 위치에 나타나고 2개의 수평선을 그리는 위쪽 삼각형이 만들어집니다. 디스플레이는 항공기 조종석의 것과 비슷합니다. 현재 기울어진 정도와 이상적인 라인을 보여줍니다. 편차가 있는 경우 라이더가 직접 고칠 수 있습니다. 라이더가 반응하지 못하거나 너무 늦은 경우 오토바이가 스스로 수정합니다. 위를 보면 백미러 기능이 작동합니다. 라이더가 일반적인 시점보다 약간 아래쪽으로 바라보면 손가락 동작으로 각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메뉴가 열립니다. 시선을 더 아래로 내리면 지도 보기가 열리며 라이더가 선택한 경로가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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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거운 보호복 대신 입는 독특한 복장.

무거운 보호복 대신 입는 독특한 복장.

가죽과 액세서리를 대신하는 가벼운 소재. BMW Motorrad VISION NEXT 100의 라이더 복장은 디자인이 독특하고 바람과 날씨로부터 운전자를 보호하여 전반적인 주행 경험 향상에 크게 기여합니다. A/C 기능을 통해 라이더가 원하는 대로 냉방이나 난방이 가능합니다. 너무 덥거나 추워 고생했던 무거운 의상은 이제 과거의 일일 뿐입니다. 복장과 신발의 유연한 구조는 근육 형태와 움직임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주행 상황에 따라 라이더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므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라이더 복장 목 부분은 고속 주행 시 공기로 채울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경추를 풀어줘 더욱 편안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팔과 다리에 진동하는 부위가 있으면 복장에서 항법 신호를 제공하고 경사 제한각에 도달했을 때 해당 사실을 알려줍니다. 지능형 지지 시스템으로 인해 라이더 복장의 안전 기능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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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합한 오토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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