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이미지의 모델은 실제 판매 바이크와 다를 수 있습니다.
BMW M 1000 RR 50 Years M
1972년 5월 24일 BMW Motorsport GmbH와 오늘날 BMW M GmbH가 자신의 일을 시작합니다. 목표는 분명했습니다. – 그리고 당시에는 혁명적인 목표이기도 했습니다. BMW의 모든 레이싱 스포츠 활동은 하나로 통합되고 전문화되었습니다. 모터 스포츠와 다양한 도전은 차량과 바이크를 만드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특별한 심벌은 세 가지 색상 블루, 레드 그리고 바이올렛으로 표현되어 누구나 알아보는 BMW 모터 스포츠 엠블럼이 되었습니다.
M RR 50 Years M : 거의 100년 동안 바이크 레이싱 정신과
50년간의 모터 스포츠 역사가 특별한 바이크에서 하나가 됩니다.
”Astrid Neudecker,
생산 매니저
BMW M은 지난 50년 동안 성능에 대한 의지와 정열, 레이싱 기술과 레이싱에서 이루어낸 성공, 그리고 자동차와 바이크에 있어서 완성도와 최고의 성능을 대표해왔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이 역사적인 DNA가 M RR 50 Years M에서 하나가 됩니다. 그 특별한 유전자가 퍼포먼스, 특별함, 그리고 개성에 대한 높은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처음 만나는 M
Born on the race track
M RR 50 Years M 모델에는 기본 사양으로 M Competition 패키지와 M Carbon 부품 및 밀링 부품, M Endurance 체인, 알루미늄 전기 도금된 스윙 암, 뒷좌석 탑승자 패키지 및 M GPS 랩 트리거 활성화 코드 등이 탑재됩니다.
상파울로 옐로
BMW 50 Years M 엠블럼과 특별한 컬러가 적용된 M RR 50 Years M은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이를 통해 이 모델은 M 전통을 누구보다도 강렬하게 계승합니다: M 모델은 항상 특별하고 혁신적이었습니다.
아이콘 그 이상
아이콘 그 이상
BMW를 상징하는 블루, 모터 스포츠를 의미하는 레드, 그리고 두 요소를 연결하는 특별함을 나타내는 다크 블루: 이 통합적인 모습은 1972년 당시에 이미 혁명적이었습니다. 1978년 알파벳 M에 기울어진 세 가지 컬러 스트립으로 구성되어 속도감과 역동성을 잘 표현한 로고가 소개됩니다. 이 로고는 이탈리아 디자이너 Giorgio Giugiaro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늘날까지 자신의 광택을 잃지 않았습니다.
세세한 부분까지 새겨진 레이싱 유전자
세세한 부분까지 새겨진 레이싱 유전자
도로를 벗어나서도 M RR 50 Years M 모델은 양보 없는 퍼포먼스를 발휘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M 커버 키트, 보조 스탠드 Sport와 보조 스탠드 마운팅 및 바이크 매트를 이용해 M RR 모델은 레이싱 트랙과 새로운 성공에 대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나의 기업은 하나의 인간과 유사합니다. 기업이 스포츠를 할 경우, 완벽하게 트레이닝되고 열광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퍼포먼스를 보여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Robert A. Lutz
1972년 당시 BMW AG 판매 담당 이사
Icons of M Motorsport history

살아난 퍼포먼스에 대한 생각
1973년 BMW 3.0 CSL이 유럽 챔피언십 투어 바이크에서M 로고의 컬러를 달고 우승한 레이싱,바이크가 되었습니다. 이 컬러는 전체 팀 이미지를 결정하여 절대 따라할 수 없는 팀정신을 강조합니다. CSL은 Coupé Sport 경량 구조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거의 200kg의 중량을 차량에 대한 양보 없는 작업을 통해 줄일 수 있었습니다.
1976년 생산 TT의 Helmut Dähne와 Hans Otto Butenuth는 맨섬(Isle of Man)에서 개최된 전설적인 시니어 투어리스트 트로피의 양산 바이크 클래스(최대 배기량 1000 ccm)에서 가장 빠른 라이딩 시간을 가록했습니다. 또한 이를 위해서도 많은 작업이 사전에 이루어졌습니다: R 90 S 모델이 레이싱 스포츠에 맞춰 최적화되었으며 새롭고 뛰어난 패널이 장착되어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지난 수년 동안에도 RR 및 M RR 모델에 지속적으로 TT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감동적인 열광
1978년 수퍼 스포츠카 BMW M1이 M1 Procar 시리즈 출발선에 서게 됩니다. 최초로 스트립과 함께 M 로고를 차량에서 보게된 시리즈이기도 했습니다. 그 결과: 오늘날까지도 인상적인 M1의 차체 디자인은 당시 Giorgio Guigiaro의 작품이었습니다. 도로 주행 버전은 당시 외관 뿐만 아니라 “독일에서 가장 빠른 스포츠카”라는 별칭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1985년 M 컬러는 또 다시 시상대의 가장 높은 위치에 서게 되었습니다: 벨기에 출신의 Gaston Rahier가 자신의 바이크 GS 1000으로 Paris Dakar Rallye에서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전 1981년과 1983년에 Hubert Auriol는 자신의 BMW 바이크로 우승했습니다. 세상에서 사람이 거의 거주하지 않는 지역에서도 블루, 레드 그리고 바이올렛 컬러는 이제 모터 스포츠에서 퍼포먼스, 팀워크 및 승리의 상징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