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보호정책.
BMW Motorrad 딜러 개인정보 보호정책.
당사에서 BMW 협정서 파트너로서 제공하는 BMW 제품, 서비스 및 고객 관리에 대한 귀하의 높은 요구 수준은 귀하 개인정보의 취급에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이 과정에서 당사는 당사 고객들 및 관심자들과의 신뢰성 있는 거래 관계를 위한 베이스를 확보하고 유지하는 것이 당사의 목표입니다. 귀하 개인정보의 신뢰성 및 무결성은 당사에게 매우 중요한 사안입니다. 당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세심하게, 목적에 맞게 또는 귀하의 동의에 상응하게 그리고 개인정보에 관한 법적 규정에 따라 처리하고 이용할 것입니다.
본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다음 단원에서는 BMW 협정서 파트너로서 당사, 즉 BMW Motorrad 딜러 모터바이크 영업소에서 고객 및 관심자들의 개인 정보를 수집, 처리 및 이용하는 방식이 설명됩니다.
BMW Motorrad 딜러 모터바이크 영업소(이하 “영업소”, “BMW 협정서 파트너” 또는 “당사”로 칭함)(Straße 1, 80331 München)는 EU 개인정보 보호법(”DSGVO”)에 따른 귀하 개인정보의 처리 책임자입니다. BMW Motorrad 딜러 모터바이크 영업소는 뮌헨에 소재합니다.
BMW Motorrad 계약 딜러로서 당사는 인증된 BMW Motorrad 파트너이며 법적 및 경제적으로 독립적인 기업이며 BMW AG의 일부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당사는 라이센스 사용권자로서 BMW 모터바이크, 순정 BMW 부품 및 액세서리의 판매 그리고 브랜드별 정비 및 수리를 위해 BMW Motorrad 브랜드를 사용합니다.
본 웹사이트를 통해, 영업소에서의 귀하의 연락을 통해, 고객 관리의 일환으로 그리고 다이렉트 마케팅 조치의 컨텍스트에서 당사에 의해 수집되고 처리되는 귀하 개인정보에 대한 책임은 당사에 있습니다.
이외에도 당사에서는 귀하 개인정보가 BMW AG에서 당사로 전송되고 이에 요구되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관련된 전제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이런 귀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BMW AG에서의 개인정보 처리 관련 정보는 여기를 클릭하면 온라인으로 BMW 개인정보 처리 관련 지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사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BMW Motorrad 딜러
Straße 1
80331 München
전화번호: 089 - 1234567
이메일 주소: bmwhaendler@bmw.de
당사에서는 예를 들어 다음의 경우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처리합니다:
- 귀하가 예를 들어 본 웹사이트 또는 모터바이크 영업소를 통해 직접적인 경로로 당사에 연락하는 경우.
- 귀하가 직접 당사에서 제품을 구매하시는 경우(예를 들어 차량 또는 부품 및 액세서리).
- 귀하가 직접 당사에서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예를 들어 귀하 차량의 정비 또는 수리).
- 귀하가 당사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요청하는 경우(예를 들어 브로슈어 또는 가격 목록의 전송).
- 귀하가 당사의 다이렉트 마케팅 활동에 대해 당사에 대답하는 경우, 예를 들어 귀하가 응모권 또는 경품권에 기입하거나 또는 귀하 개인정보를 온라인으로 당사 웹사이트에 입력하는 경우.
- 개인정보 보호법에 관련된 상응하는 전제조건이 충족되는 상황에서, 귀하에 대한 데이터를 BMW AG에서 당사에 제공하는 경우.
- 타사에서 귀하의 개인정보를 허용되는 방식으로 당사에 제공하는 경우.
특히 연락처와 관련된 귀하 개인정보의 변경 사항을 당사에 통보하는 방식으로 귀하의 정보가 최신 상태로 유지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카테고리의 개인정보가 본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복수회 설명된 서비스 및 연락 채널을 통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연락처 정보 이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 관심사 예를 들어 귀하의 관심 차량, 취미 및 기타 개인 선호 사항과 같은 귀하 관심 영역에 대해 귀하가 제공한 정보.
- 기타 개인정보 귀하가 제공한 생년월일, 교육, 가사 규모 또는 직업 상황에 대한 정보.
- 계약 관련 정보 고객 번호, 계약 번호.
- 웹사이트 이용 및 커뮤니케이션 귀하가 어떤 방식으로 웹사이트를 이용하는지 그리고 당사의 메시지를 열었는지 또는 전달했는지 여부에 대한 정보, 여기에는 쿠키 및 기타 트래킹 기술을 통해 수집한 데이터가 포함됨. 관련 상세 정보는 여기를 클릭하여 당사 쿠키 지침에서 확인하십시오.
- 결제 및 인터랙션 관련 정보 당사 영업소 및 당사 Online Shop에서 제품 및 서비스의 구매에 관한 정보, 당사와의 인터랙션(귀하의 요청 및 불만사항) 및 당사 시장 조사에 참가.
- 신용 정보 및 인증 정보 귀하를 식별하기 위한 데이터, 예를 들어 운전면허증 또는 허가증 파트 1, 이외에도 결제 관련 정보, 당사에 대한 미지불 정보, 사기, 처벌 행위, 의심되는 결제 조치, 정치적으로 중요한 인물 및 귀하 개인정보가 포함된 제재 목록.
- 차량 기능 및 설정 관련 정보 귀하가 당사를 원하는 BMW 협정서 파트너로서 시스템에 저장한 경우, 귀하의 (차대번호(VIN 넘버)를 근거로 식별된) 차량의 기능 및 현재 설정에 대한 정보(예: BMW Teleservices).
- 차량 관련 기술자료 차량에서 생성되는 또는 처리되는 데이터.
차량에 있는 운전 데이터
차량의 운전을 위해 처리된 컨트롤유닛 데이터.
여기에는 예를 들어 다음이 포함됩니다:
- 차량 상태 정보(예를 들어 속도, 동작 지연, 횡가속도, 휠 회전속도, 닫힌 안전벨트의 표시),
- 주변 상태(예를 들어 온도, 레인 센서, 거리 센서).
일반적으로 이 데이터는 휘발성이고 운전시간이 경과하면 저장되지 않으며 차량 내에서 자체적으로만 처리됩니다. 컨트롤유닛에는 자주 데이터 메모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상황에 따라서는 점화키). 이것은 차량 상태, 부품 부하, 정비 필요성, 기술적 이벤트 및 일시적 또는 영구적 결함을 문서로 기록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기술 사양에 따라 다음 내용이 저장됩니다:
- 시스템 컴포넌트의 작동 상태(예를 들어 주입 상태, 타이어 공기압, 배터리 상태),
- 주요한 시스템 컴포넌트에서의 장애 및 고장(예를 들어 라이트, 브레이크),
- 특수한 주행 상황에서 시스템의 반응(예를 들어 에어백 작동, 스태빌리티 컨트롤 시스템의 사용),
- 차량 손상 이벤트에 대한 정보,
- 전기 차량의 경우 고압 배터리의 충전 상태, 예상 주행 가능 거리.
특수한 경우(예를 들어 차량이 오작동을 인식한 경우) 본래 휘발성인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귀하가 서비스 업무(예를 들어 수리 업무, 정비 작업)를 요청하는 경우, 저장된 운전 데이터를 차대번호(VIN 넘버)와 함께 판독하고 이용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판독은 차량에서 당사 직원 또는 타사(예를 들어 고장 서비스)를 통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동일한 내용은 보증 시 및 품질 관리 조치에 대해 적용됩니다.
이 판독은 일반적으로 차량에서 법적으로 규정된 OBD(“On-Board Diagnosis”) 포트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판독된 운전 데이터에는 차량 또는 개별 컴포넌트의 기술 상태가 기록되어 있으며 고장진단 시 보증 의무의 준수 여부 확인 및 품질 관리에서 당사에 도움을 제공합니다. 이 데이터, 특히 부품 부하, 기술적 이벤트, 오조작 및 기타 결함에 대한 정보는 상황에 따라서 차대번호(VIN 넘버)와 함께 BMW AG로 전송됩니다. 이외에도 BMW AG에서는 제품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이를 위해 BMW AG에서는 차량의 운전 데이터를 리콜 캠페인에 사용합니다. 이 데이터는 고객의 보증 청구 및 개선 상황을 점검하는 목적으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차량 내 오류 메모리는 수리 작업 또는 정비작업의 일환으로 또는 귀하의 요청 시 서비스 지점에서 리셋될 수 있습니다.
차량 내 데이터의 처리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귀하 차량의 사용자 설명서에서 확인하거나 여기에 클릭하여 BMW AG 개인정보 보호 지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차량 위치 확인 정보 귀하 차량 또는 귀하의 모바일 기기의 현재 위치에 대한 정보. 당사는 해당 데이터가 계약 이행의 목적에 필요한 경우 제한된 범위 내에서 귀하 차량의 위치 파악을 위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BMW 모바일 서비스의 고장 처리의 일환으로).
계약 체결 또는 당사 서비스의 이행과 관련하여 수집한 데이터는 다음에 명시된 목적을 위해 처리됩니다. 여기에서는 먼저 개인 정보에 대한 법적 근거가 설명됩니다:
당사는 적용 가능한 법규에 따라 허용되는 경우에만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당사는 DSGVO(개인정보 보호법) 제6조 및 제9조에 근거하여 DSGVO 제7조에 명시된 동의에 따라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당사에서는 귀하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해 다음의 법적 근거를 적용합니다. 이것은 완전한 또는 최종적인 법적 근거를 나열한 것이 아니며 법적 근거의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에 불과하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동의(DSGVO 제6조 제1항 제1문 a호, 제7조 또는 DSGVO 제9조 제2항 a호, 제7조): 당사는 특정 데이터를 처리하는데 귀하의 명확하고 자발적인 동의가 있울 경우에만 처리합니다. 귀하는 귀하의 동의를 미래의 효력으로 철회할 권리를 갖습니다.
- 계약 조건의 충족/계약 이전 조치(DSGVO 제6조 제1항 제1문 b호): 당사와 함께 귀하 계약 사항을 준비하거나 시행하려면 특정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법적 의무 사항의 충족(DSGVO 제6조 제1항 제1문 c호): 당사는 일련의 법적 규정의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당사는 이런 규정을 이행하기 위해 특정한 데이터를 처리해야 합니다.
- 정당한 이해관계의 보호(DSGVO 제6조 제1항 제1문 f호): 당사는 당사 또는 제3자의 이해를 보호하기 위해 특정 정보를 처리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개별 상황에서 귀하의 이익이 월등하지 않은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A. 영업, 차량 정비 및 수리에 관한 계약적 의무의 이행
(DSGVO 제6조 제1항 b목)
당사는 판매 프로세스의 일환으로 또는 당사 모터바이크 영업소에서의 정비 또는 수리 시 개인 정보를 수집, 처리 및 이용합니다.
판매 프로세스에서 개인 정보는 구매 계약의 이행, 시험운전의 실시 및 귀하의 차량 구매와 관련된 정보의 전송을 위해 당사에서 사용됩니다.
이 업무의 일환으로 다음에 명시된 데이터 카테고리가 처리됩니다:
- 연락처 (이름, 성, 주소, 이메일 주소 등)
- 필요 시 은행 정보
당사는 일반적으로 계약 이행(예를 들어 차량 주문, 서비스센터/서비스 주문) 또는 귀하가 명시한 관심사항(예를 들어 견적서 요청, 시험운전 요청)의 이행을 위해 귀하의 개인 정보를 이용합니다. 계약 이행 또는 관심사항의 이행에 관련하여 모든 연락 방법으로, 귀하가 명시한 연락 방법에 따라서 예를 들어 서면, 유선 통화, 메신저 서비스, 이메일과 같은 방법을 통해 별도의 동의 없이 귀하에게 연락을 취합니다.
정비 및 수리 프로세스 또는 당사에서 이루어지는 서비스의 일환으로 차량 서비스에 중요한 차량 기술자료가 장착된 전자 컨트롤유닛에서 특수한 진단기를 통해 판독됩니다. 이 데이터는 정비소에서 교육을 이수한 기술자에 의해 기능 장애의 진단 및 제거를 위해 처리 및 이용됩니다. 이 차량 기술 데이터는 주로
- 차량 마스터 데이터(예를 들어 차대번호(VIN 넘버), 차종, 제조일자, 차량 사양),
- 차량 상태 데이터(예를 들어 킬로미터 수와 같은 측정값),
- 폴트 메모리 항목(예를 들어 방향지시등 오작동),
- 부하 정보,
- 소프트웨어 버전 및
- 서비스 데이터 및 정비소 데이터(예를 들어 서비스 수요, 실시된 작업, 장착된 예비품, 보장 사례, 정비소 로그)
다음으로 구성됩니다.
당사 서비스의 이행 시 기술적 과제 및 기타 과제를 지원하기 위해, BMW AG는 전술한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기술적 차량 데이터는 차량 수명 사이클의 종료 시 삭제됩니다.
당사는 해당 데이터가 계약 이행의 목적에 필요한 경우 제한된 범위 내에서 귀하 차량의 위치 파악을 위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BMW 모바일 서비스의 고장 처리의 일환으로). 당사는 계약 이행의 목적으로만 이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B. BMW AG와 협력하여 영업, 서비스 및 관리 프로세스의 이행
(DSGVO 제6조 제1항 a, b, f호)
영업, 서비스 및 관리 프로세스의 이행을 위해 BMW AG로의 데이터 전송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은 당사에서 다음 목적으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 보증/굿윌 사례의 점검을 위해
- 차량 주문 및 서비스 작업의 이행을 위해
- 구체적인 수리 실시에 대한 문의 시
- 마케팅 캠페인 또는 시장조사를 위해
- 당사와 BMW AG 사이에서 계약에 따라 협의된 내용의 이행을 위해
- 발생할 수 있는 리콜 캠페인을 위한 제품 관찰 및 제품 보증의 일환을 위해
- 제품 개선 및 품질 개선을 위해
이 프로세스를 위해 유효한 법적 근거에 따라 다음 데이터 카테고리가 전송됩니다:
- 연락처
- 식별 데이터
- 차량 마스터 데이터
- 차량 상태 데이터
- 고장 메모리 항목
- 서비스 데이터 및 정비소 데이터
C. 고객 관리
(DSGVO 제6조 제1항 b, f호)
당사에서는 귀하에게 연락하여 기본적으로 상기 계약 사항의 이행(예를 들어 차량 주문, 서비스센터/서비스 주문) 또는 귀하가 명시한 관심사항(예를 들어 견적서 요청, 시험운전 요청)의 이행을 위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계약 이행 또는 관심사항의 이행에 관련하여 모든 연락 방법으로, 귀하가 명시한 연락 방법에 따라서 예를 들어 서면, 유선 통화, 메신저 서비스, 이메일과 같은 방법을 통해 별도의 동의 없이 귀하에게 연락을 취합니다.
귀하 차량이 서비스 캠페인 또는 리콜 대상인 경우에도 당사는 귀하에 연락을 취합니다. 대개의 경우 서비스 캠페인은 중요한 조치에 해당하므로(예를 들어 탑승자의 위험 방지, 차량 손상 방지) 당사 또는 BMW AG에서는 귀하가 명시한 연락처로 귀하에게 연락을 취합니다.
당사는 이에 근거하여 당사에서의 체험을 최적화하고 귀하의 연락을 명확하게 식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도 귀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D. 동의에 근거한 상업적 커뮤니케이션 및 시장 조사
(DSGVO 제6조 제1항 a호)
귀하 개인정보의 사용에 관한 귀하의 별도 동의가 존재하는 경우, 귀하 개인정보는 동의서에 명시된 범위 내에서 예를 들어 광고 목적(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선택된 견적) 또는 시장 조사에 이용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서 BMW Motorrad 딜러 모터바이크 영업소 관련 회사 및 BMW AG(Bayerische Motoren Werke Aktiengesellschaft, Petuelring 130, 80788 München) 및 BMW M GmbH(Daimlerstr. 19, 85748 Garching-Hochbrück)로 전송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상세 정보는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는 해당 동의서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광고 관련 커뮤니케이션에서 해당 사항에 동의 한 경우 다음과 같은 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합니다:
연락 정보, 예를 들어
- 이름, 주소, 이메일, 전화번호
다음과 같은 추가 개인 정보/선호 사항
- 귀하가 업무용 차량을 이용하거나 또는 당사를 담당하는 이 회사의 담당자인 경우, 회사명, 이 회사에 대한 귀하의 관계
- 귀하가 새 차량을 필요로 하게 될 시점 및 관심이 있는 BMW 차량 및 서비스 그리고 정보 및 시험운전 등에 대한 문의 사항.
- 차대번호(VIN 넘버) 및 이와 관련된 기타 특성
- 관심사 및 취미
- 귀하 개인정보 동의서 및 선택된 또는 선호하는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상태
다음과 같은 인증 데이터
- 고객 번호, 계약 번호
고객 히스토리, 예를 들어
- 모델, 구성, 구매 날짜, 허가 날짜, 자동차 번호판, 주문 데이터, 인도 날짜, 소유주, 신차가격이 포함된 차량 구매 데이터
- 실시된 작업의 규모 및 장착된 예비품이 포함된 서비스 오더 데이터
- 다이렉트 마케팅 조치에 대한 캠페인 히스토리 및 호응
- 이벤트에 참가
- 문의 및 불만 히스토리
이외에도 귀하는 개인정보 동의서에 당사에서 연락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채널(예를 들어 우편, 전화,
이메일l)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 목적의 데이터 처리는 일반적으로 독일에서 이루어지며, 어떠한 경우에도 EU 이외의 국가로의 개인정보 전송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E. 당사에 적용되는 법적 의무의 이행
(DSGVO 제6조 제1항 c, f호)
당사에서는 상응하는 법적 의무가 존재하는 경우에만 개인 정보를 처리합니다.
수집된 데이터는 IT 시스템 백업의 목적으로도 처리됩니다. 백업은 다음 작업으로 이해됩니다:
- IT 시스템에서 처리된 데이터의 백업 및 복원,
- IT 시스템의 올바른 기능을 점검하기 위한 트랜잭션의 모니터링 및 로딩,
- 개인 데이터로의 무단 액세스의 인식 및 방지,
- IT 시스템에서의 장애를 제거하기 위한 사고 및 문제 관리.
당사는 복수의 기타 법적 의무를 준수해야 합니다. 이런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당사는 요구되는 범위 내에서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며 상황에 따라서 법적 통보 의무의 일환으로 이 정보를 관련 기관에 전송합니다.
이외에도 법적 분쟁의 발생 시 당사는 법적 분쟁으로 인해 귀하 개인정보의 처리가 필요한 경우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F. 선택된 제3자로의 데이터 전송
상응하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른 전제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데이터는 다음 기업으로 전송됩니다:
귀하가 귀하의 명시적 동의를 통해 사전에 광고 또는 마케팅 목적으로 당사 기업의 관련 회사에 귀하의 개인정보를 공유하는 것에 동의한 경우. 이것은 다음에 해당합니다
모터바이크 영업소 BMW Motorrad 딜러
Straße 1
80331 München
전화번호: 089 1234567
이메일 주소: bmwhaendler@bmw.de
- 이를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른 해당 전제조건이 충족되고 이의제기권을 인지하는 상태에서 귀하의 개인정보를 서면 접촉의 용도로 이용하는데 이의를 제기하지 않은 경우, 예를 들어 귀하 주소 및 귀하 차량의 업데이트를 위해 해당 데이터가 BMW AG로 전송되며, 귀하의 동의에서 광고 목적으로 허용되는 경우 상세 연락처 정보 및 개인 정보(예를 들어 생일, 면허증 종류, 취미 및 관심사) 또는 특히 제품 모니터링 및 개발의 목적으로 BMW AG에서 이용하는 차량 데이터도 다음 회사로 전송됩니다.
- 귀하에게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당사와 협력하는 엄선되고 검증된 서비스 공급업체 및 비즈니스 파트너로. 당사에서는 귀하의 명시적 승인에 기반하여 엄격한 개인정보 처리 규정에 따라 이런 업무를 수행합니다.
- 당사에 법적 의무가 적용되는 경우 기타 타사로(예를 들어 관공서).
귀하 개인정보의 보안성, 무결성 및 가용성을 보장하고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당사는 최신 기술에 따른 암호화 툴 및 인증 툴과 같은 다양한 보안 조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또는 웹사이트를 통한 데이터 전송 시 무단 액세스의 100퍼센트 완벽한 차단은 보장되지 않지만 당사, 당사의 서비스 공급업체 및 비즈니스 파트너에서는 유효한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최신 기술 수준의 물리적, 전자적 및 프로세스 지향적 안전 조치를 통해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당사에서는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Need-to-Know 원칙"(최대한 적은 수의 인원으로 제한하는 원칙)에 따라 귀하 개인정보에 액세스하기 위한 권한을 엄격하게 제한하고 명시된 목적으로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 수집한 데이터의 전송은 암호화된 형태로만 이루어지며,
- 신뢰할 수 있는 형태의 데이터 저장(예를 들어 신용카드 데이터는 암호화된 형태로만 저장),
- 예를 들어 해커에 의한 무단 액세스의 방지를 위한 IT 시스템의 방화벽 차단 적용 및
- 개인 정보의 오사용 인식 및 방지를 위해 IT 시스템으로의 액세스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
당사에서는 당사가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각각의 목적에 필요한 동안에만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당사에서 귀하의 데이터를 복수의 목적을 위해 처리하는 경우에는, 마지막으로 명시된 목적이 충족되는 즉시 이 데이터가 삭제되거나 또는 귀하 개인을 추적할 수 없는 형태로 저장됩니다. 데이터 최소화의 원칙에 따라 귀하의 모든 개인정보가 삭제되도록 하기 위해 당사에서는 삭제 원칙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 삭제 원칙에 따라 귀하 개인정보의 삭제가 이루어지는 기본적 원칙은 하기에서 설명됩니다.
계약의 이행을 위해 사용
계약 의무를 이행할 수 있도록 귀하에게서 수집한 데이터는, 법적 보관기간에 상응하게 그리고 계약 진행 절차에 대한 문의 또는 요구를 설명하기 위한 목적으로 계약이 유효한 동안 보관되며 계약의 특성 및 기간에 따라 10년 이상 보관됩니다.
이외에도 제품 및 서비스의 공급에 관한 계약이 존재하는데, 이런 계약에서는 더 오랜 보관 기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에 관해 하기 "요청의 점검을 위한 사용"도 참조하십시오.
요청의 점검을 위한 사용
당사에 대한 요청을 점검하고, 방어하거나 또는 귀하, 당사 또는 타사에 대해 형사법적 소추권을 발동하기 위해 당사의 재량으로 필요한 데이터는 해당 절차가 종료될 때까지 당사에 보관될 수 있습니다.
고객 관리 및 마케팅 목적을 위한 사용
고객 관리 및 마케팅 목적을 위해 귀하로부터 수집한 정보를 수집 시점을 기준으로 10년 동안 보관하는데, 이것은 귀하가 이 정보의 삭제를 원하지 않고 이 삭제 기간에 반하는 계약상 또는 법적 보관 의무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당사는 독일에서 활동하는 기업입니다. 개인 정보는 당사 및 당사의 관계 회사 그리고 바람직하게는 독일 내 또는 EU 지역 내에 소재한, 당사에서 의뢰한 서비스 제공업체에 의해 처리됩니다.
이 데이터가 EU 이외의 국가에서 처리되는 경우, 당사는 적합한 기술적 및 조직적 조치가 포함된 EU 표준 계약을 통해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럽의 데이터 보호 수준에 상응하게 처리되는 것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캐나다 및 스위스와 같은 EU 이외의 몇몇 국가에 대해 EU는 이미 대등한 데이터 보호 수준을 확보하였습니다. 이런 대등한 데이터 보호 수준으로 인해 이런 국가로의 데이터 전송 시 별도의 허가 또는 협약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귀하 개인정보를 다른 국가로 전송하는 것과 관련된 구체적인 보호조치에 대해 알기를 원하신다면 당사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모터바이크 영업소 BMW Motorrad 딜러
Straße 1
80331 München
전화번호: 089 1234567
이메일 주소: bmwhaendler@bmw.de
사용 목적 및 명시된 서비스의 준비 시 지원을 받기 위해 서비스 제공업체를 활용하는 경우, 당사에서는 이런 서비스가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엄격하게 처리되는 것을 확인합니다.
당사에 의한 귀하 개인정보의 사용에 대한 문의 시 이메일을 사용하는 경우 bmwhaendler@bmw.de에 연락하거나 또는 전화를 사용하는 경우 +49 89 1234567(월-금 9:00~18.30시, 토 10:00~14:00시)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귀하 개인정보 처리 당사자로서 귀하는 DSGVO 및 기타 유효한 개인정보 보호규정에 따라 특정한 권리를 당사에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원에는 DSGVO에 따른 당사자 권리에 대해 설명됩니다. 귀하의 요청의 종류 및 범위에 따라서 이 요청 사항을 서면으로 당사에 전달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당사자 권리
DSGVO에 따라 귀하는 당사자로서 당사에 대해 다음과 같은 권리를 갖습니다:
정보 요청의 권리(DSGVO 제15조): 귀하는 언제든지 당사에서 보유한 귀하 개인정보를 당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 요청의 내용은 예를 들어 당사에서 처리된 데이터 카테고리, 어떤 목적으로 당사에서 이 데이터를 처리하는지 여부, 이 데이터를 당사에서 직접 수집하지 않은 경우 이 데이터의 출처, 상황에 따라서 당사에서 귀하의 데이터를 전송한 경우 수신자를 들 수 있습니다. 귀하는 하나의 귀하 개인정보 복사본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귀하가 다른 복사본을 원하시는 경우, 당사는 이 다른 복사본에 대해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정정의 권리(DSGVO 제16조): 귀하는 귀하 개인정보의 정정을 당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당사에서 보유하고 처리하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귀하가 당사에 제공한 정보에 근거하여 올바르고, 완전한 최신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당사는 적합한 조치를 취합니다.
삭제의 권리(DSGVO 제17조): 상응하는 법적 전제조건이 존재하는 경우 귀하는 귀하 개인정보의 삭제를 당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다음의 경우 DSGVO 제17조에 따라 적용됩니다
- 데이터가 수집 목적 및 기타 처리 목적에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경우;
- 귀하가 데이터 처리의 기초인 귀하의 동의를 철회하고 처리의 다른 법적 근거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 귀하가 귀하 개인정보 처리에 이의를 제기하고 처리에 대한 우선적 법적 근거가 존재하지 않거나 또는 귀하가 직접 광고의 목적으로 데이터가 처리되는 것에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 데이터가 불법적으로 처리된 경우;
- 특히 법적 주장의 집행, 행사 또는 방어를 위한 법적 보관 기한의 보장과 관련하여, 당사에서 귀하 개인정보의 처리에 근거가 되는 법적 의무의 준수를 위한 처리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경우.
처리 제한에 대한 권리(DSGVO 제18조): 다음의 경우 귀하는 귀하 개인정보 처리의 제한을 당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귀하가 데이터의 정확성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고 당사에서 데이터의 정확성을 검증하기 위해 일정한 기간을 필요로 하는 경우;
- 처리가 불법적이고 귀하가 귀하 개인정보의 삭제를 거부하고 그대신 이용의 제한을 요구하는 경우;
- 당사에서 더 이상 귀하의 개인정보를 필요로 하지 않지만 귀하가 법적 주장의 집행, 행사 또는 방어를 위해 이것을 필요로 하는 경우;
- 당사의 정당한 이유가 귀하의 이유보다 우월한지 여부가 결정되지 않은 기간 동안에 귀하가 데이터 처리에 대한 이의를 제기한 경우.
데이터 전송에 대한 권리(DSGVO 제20조): 귀하의 요청에 따라 당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기술적으로 가능한 경우에 한하여 다른 책임자에게 전송합니다. 하지만 이 권리는 데이터 처리가 귀하의 동의에 기인하거나 또는 계약을 이행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귀하 개인정보의 복사본을 요청하는 대신, 귀하는 당사에서 귀하가 구체적으로 명시한 다른 책임자에게 직접 데이터를 전송할 것을 당사에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의제기 권리(DSGVO 제21조): 데이터 처리가 귀하의 동의 또는 당사의 정당한 이익 또는 타사의 정당한 이익에 근거하는 경우, 귀하는 귀하의 특별한 상황에서 기인하는 이유로 귀하 개인정보의 처리에 대해 언제든지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당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더 이상 처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당사에서 귀하의 이익, 권리 및 자유보다 더 우월한 불가피한 처리 이유를 증명할 수 있거나 또는 이 처리가 법적 주장의 집행, 행사 또는 방어에 사용되는 경우에는 예외가 인정됩니다.
당사자 권리의 이행 기한
당사는 모든 요청을 30일 내에 처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한은 귀하 요청의 복잡성 또는 특수한 당사자 권리와 관련된 이유에서 상황에 따라 연장될 수 있습니다.
당사자 권리의 이행 시 정보 제공의 제한
특정한 상황에서는 법적 규정을 근거로 귀하 데이터 전체에 대한 당사의 정보 제공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당사가 귀하의 정보 제공 요청을 거부하는 경우, 당사는 거부 이유를 알려 드립니다.
감독기관에 대한 이의제기 권리
당사는 귀하의 우려 및 권리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사에서 귀하의 이의제기 또는 우려에 대해 충분히 대응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신다면, 귀하는 해당 개인정보 보호관청에 이의를 제기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