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러치 및 변속 컨트롤의 자동화를 통해 지금까지와 전혀 다른 라이딩 체험이 가능해집니다.

라이딩이 더 즐거워지다

기어 쉬프트 어시스턴트는 모두가 놀라는 스마트한 기능 구조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 기능 구조에서 두 개의 전기 기계식 액추에이터를 통해 기존 6단 변속기의 클러치와 변속이 자동화됩니다. 수동 클러치 컨트롤을 위한 핸드 레버가 더 이상 장착되지 않으며 이를 통해 출발, 정지 및 조향이 정말 간편해집니다. 또한 ASA를 통한 실제 라이딩은 속도와 하중에 적합한 신속한 변속 절차와 이에 따른 정확한 기어 변속을 통해 더욱 중요해집니다. 그 외에 ASA는 정밀한 클러치 컨트롤로 스로틀 그립과 변속 레버를 통해 라이딩의 즐거움을 더욱 쉽게 제어할 수 있어 강력한 박서 엔진과 더욱 직접적으로 연결됩니다.

+ Read more

쉬프트 모드 "M”

쉬프트 모드 “M”에서의 기어 변속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변속 레버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이를 통해 라이더는 원하는 변속 시점을 결정할 수 있게 됩니다. 원하는 목표 기어의 속도가 최고 또는 최저 속도 이내에 있을 경우, 변속 동작이 바로 진행됩니다. 속도가 기어에 따른 최저 속도 아래로 낮아지면 수동 모드에서도 자동으로 저단 변속됩니다. 이를 통해 엔진 실속이 방지됩니다.

쉬프트 모드 “D”

쉬프트 모드 “D”에서 기어 쉬프트 어시스턴트는 자신만의 모든 역량을 발휘합니다. 부드러운 견인력 중단을 통해 자동으로 완벽하게 실행되는 기어 변속이 바이크가 효율적으로 가속하도록 하여 주행 안정성을 높여줍니다. 이를 통해 고단 변속 시 예를 들어 기존 수동 변속기에서 나타나는 갑작스러운 변속과 이를 통해 발생할 수 있는 라이더와 동승자 헬멧 간의 충돌 위험이 최대한 방지됩니다. 오프로드나 오르막길에서 강력한 박서 엔진 덕분에 차량을 보다 쉽게 컨트롤하면서도 간단하게 출발할 수 있습니다. DYNAMIC 모드에서는 라이딩의 즐거움이란 표현이 더욱 명확해집니다.

편안한 라이딩과 완벽한 컨트롤

저단 변속은 전체적으로 매우 조화롭게 이루어져 서스펜션의 안정감을 높여줍니다. 다양한 주행모드는 변속 특성이 완벽해지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 또는 정면 충돌 경고기능 등을 통해 바이크 라이딩의 미래를 미리 엿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ASA를 통해 라이딩은 더 편안하면서도 더 강렬한 경험이 됩니다. 이때 클러치 레버와 가속 그립을 작동할 때 덜 집중하면서도 주행상황에서의 컨트롤을 잃지 않게 됩니다.

+ Read more

클러치와 변속장치의 전기 기계식 액추에이터와 완벽하게 디자인된 전자식 컨트롤

 ”

변속기 컨트롤 유닛

변속기 컨트롤 유닛

두 개의 전자식으로 컨트롤되는 전기 기계식 액추에이터가 클러치와 변속장치를 작동하여 출발은 쉽게 변속 동작은 자동으로 진행되도록 합니다. 라이더가 변속하고자 할 경우 기존의 변속 레버로 작동하는 쉬프트 레버 센서를 통해 컨트롤로 해당 요청이 전달됩니다. 추가 센서는 변속기 입력 샤프트의 회전속도와 클러치 위치에서의 회전속도를 확인합니다. 이 값은 엔진 제어와 밀접하게 연결된 TCU 컨트롤 유닛(변속기 컨트롤 유닛,Transmission Control Unit)으로 전달되어 클러치, 변속기 활성화 및 상태 컨트롤 모델링 및 제어에 사용됩니다. 클러치는 전기 기계식 액추에이터를 이용하여 클러치 센서와 드라이버 실린더 사이의 직접적인 유압식 연결을 통한 유압시스템과 함께 작동합니다. 액추에이터는 팔요한 클러치 슬립을 제어하고 변속 동작 중 클러치를 작동하며 출발할 때 클러치를 개방합니다.

+ Read more

기어 쉬프트 어시스턴트(ASA)의 장점 개요

  • 라이더의 클러치 컨트롤 방식이 완전히 불필요해짐
  • 역동적이면서도 편안한 변속 동작을 통해 더 많은 바이크 라이딩 체험
  • 자동 및 수동 변속 동작 사이 선택 가능
  • 라이더가 자동 모드 D에서 더 많은 역동성을 원할 경우 변속 특성의 자동 조정
  • 부적절한 변속 동작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엔진 실속 방지됨
+ Read more

ASA를 적용한 모델

spi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