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ICMA에 첫선을 보인 R 18 /2 컨셉.

두 번째 BMW 모토라드 크루저 컨셉 공개.

BMW 모토라드는 6개월 전 콩쿠르 드 엘레강스(Concorso d’Eleganza Villa d’Este) 이벤트에서 R 18 컨셉을 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커스텀 시장에 큰 화제를 몰고 왔다. 이번에는 밀라노의 세계 EICMA 모토사이클 전시회에서 1800cc 플랫 트윈 엔진이 장착된 두 번째 디자인 연구 결과를 성공적으로 공개했다. 

R 18 /2 컨셉의 더 큰 가능성

R 18 /2 컨셉의 더 큰 가능성

다이내믹 성능 크루저를 완전히 새롭고 획기적인 방식으로 해석한 ‘R 18 /2 컨셉’은 '빅 박서' 플랫폼의 진정한 다양성을 보여줌으로써, 이 장르의 팬들에게 BMW 모토라드가 2020년에 선보일 시리즈 생산 크루저에 기대할 수 있는 모습을 크게 시사한다.

 

크루저 팬들은 이미 지난 1년간 R 18 컨셉뿐 아니라 BMW 모토라드의 대형 박서 엔진을 기반으로 일본과 미국에서 맞춤 제작된 두 모델인 CUSTOM WORKS ZON의 'Departed'와 Revival Cycle의 'Birdcage'에 매혹되었다.

+ Read more

예상을 초월하는 반전.

예상을 초월하는 반전.

하지만 뮌헨의 BMW 모토라드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직접 디자인하고, 스웨덴의 빌더 UCC가 완벽을 기해 완성한 후속 모델의 모습은 예상을 초월한다. R 18 /2 컨셉은 분야 최고의 성능을 갖추고, 이전 모델의 우아한 비율을 간직해 더욱 다이내믹하고 모던한 크루저 모델이다.

 

/2는 크롬을 잔뜩 사용한 모델과는 달리 외향적인 모습으로 오리지널 R 18 컨셉에 레트로 감각이 더해졌다. 가장 최신의 빅 박서는 어두운 프레임에 깊고 다채로운 색감을 칠한 포크, 밸브 커버, 시트로 당당한 모습을 자아낸다..

+ Read more
R 18 컨셉과 이번 /2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는 양극의 디자인을 선보이고 싶었습니다. 이번 디자인은 완전히 새로운 면모를 보이는 것입니다. ”

바트 얀센 그로스비크

BMW 모토라드 디자인

다이내믹 디테일.

다이내믹 디테일.

디자인을 자세히 살펴보면 앞쪽은 19인치, 뒤쪽은 16인치 크기인 실버 림에 스포크 모양이 아닌 블랙 & 화이트 캐스트 휠을 사용한 것이 눈에 띈다. 새롭게 단장된 R nineT Racer 비키니 페어링이 포크와 트리플에 스타일과 보호 기능을 더하며, 고급 Brembo 브레이크가 이 고성능 크루저의 힘을 가늠하게 한다.    

 

R 18 컨셉의 '플로팅' 가죽 안장은 드러내고, 1 1/2인용 초퍼 스타일 시트를 사용해 바이크에 더 역동적이고 화끈한 느낌을 더했다. 서브프레임 아래를 보면, 뒤 범퍼가 프레임에 고정되어 뒷바퀴를 안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 Read more

감상이 아닌 질주를 원하는 모터사이클.

감상이 아닌 질주를 원하는 모터사이클.

오리지널 R 18 컨셉은 단연 아름다운 디자인이지만, 후속 모델은 기본 엔진과 차대를 커스텀 디자인의 시작점으로 얼마나 다양한 스타일로, 손쉽게 변신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이번에는 R 18 컨셉의 고유함을 강조하기 보다는 맞춤 생산 바이크의 면모를 볼 수 있는 모던하고 다이내믹한 소프트테일을 만들어 냈다.

+ Read more
R 18 컨셉은 과거의 '보석' 같은 품질을 갖췄습니다. /2 컵셉을 통해 이 디자인은 향상된 생산용 바이크처럼 훨씬 뛰어난 접근성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

바트 얀센 그로스비크

BMW 모토라드 디자인

R 18 컨셉은 크리에이터들이 브랜드의 오래 전 과거에서 영감을 찾았지만, /2에는 80년대의 감각이 풍기면서, 분명히 고속 장거리 주행을 위해 디자인되었다. R 18 컨셉만큼은 아니지만 차체를 낮춰 라이더가 좀 더 역동적인 자세로 앉을 수 있고, 높은 바를 잡기 위해 손을 많이 뻗지 않게 했다. 

+ Read more

낮고 비율은 유형의 전형적인 디자인으로, 탱크와 프레임이 블랙 메탈 스테인리스 스틸 밸브 커버가 있는 거대한 근육질의 엔진을 감싸 안은 모습이다. R 18보다 좌석이 높은 /2 지나치게 도전적이지 않은 스포티 감각을 선보인다.

 

기존 디자인 전략에 부합하는 프레임은 R 18 컨셉과 동일하며, 크기나 각도, 플라이라인에 변화를 주지 않았다. 겉으로 드러나는 구동축도, 클래식 티어드롭 탱크 모양도 그대로 간직한 모습이다. 커스텀 룩의 완성을 위해 클래식 및 커스텀 BMW 바이크의 소음기 제작사로 유명한 독일의 Hattech가 배기관 디자인을 맡았다.

+ Read more

우아함은 덜고 거친 매력을 추가한 디자인

/2의 목표는 오리지널 디자인 컨셉을 유지하면서, 바이크의 프레임, 탱크, 엔진과 같은 주요 부품은 그대로 유지하되, 여러 차체 부품에 작은 변화를 줄 수 있는 유연함을 보여주는 것이다. 

 

BMW 모토라드가 구상하고, 존경받는 전문가들이 수공 제작한 /2 모델은 확실히 다양한 가능성을 보여준다. 오리지널 디자인의 기본 축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완전히 다른 캐릭터를 선보였다.  

 

팬들이 2020년에 만날 수 있는 진정한 시리즈 생산 크루저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한 성공적인 공개 이벤트였다. 그때까지 세계 곳곳의 모터사이클 이벤트에서 R 18 /2 컨셉을 만나볼 수 있다. 

+ Read more

Concept R 18이 부르릉  거리며 깨어납니다

BMW 모토라드의 커스텀 컨셉트가 빌라 데스테에서   베일을 벗었습니다

Learn more

Suitable motorcycles.

spi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