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선 라인에 탁월한 파워

롤란트 잔츠 디자인의 R 18 Dragster

롤란트 잔츠는 레이싱 스포츠 영향을 받은 과감한 디자인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개별 스타일을 어떠한 제약 없이 조합하여 자신의 것을 만들어내는 데 탁월합니다. R 18을 개조함에 있어서 그는 자신의 아버지가 드래그 레이싱에 참가했던 시간들로부터 영감을 받았습니다: 그는 우락부락한 크루저에서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것만을 남기고 제거함으로써 직선 구간에서 최고속도를 발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직선형 디자인의 Dragster와 대표적인 복서 엔진이 하나가 되어 R 18 Dragster가 탄생했습니다.

프로필

바이크

R 18 Dragster

제작소

Roland Sands Design (RSD)

커스터마이저

롤란트 잔츠

베이스

R 18

제작/개조

2020/2020

카테고리

드랙스터

디자인, 경계를 새롭게 정하다

디자인, 경계를 새롭게 정하다

롤란트 잔츠는 개별 스타일을 조합하여 새로운 경계를 만들어 내는 것으로 명성을 얻은 디자이너입니다. 그는 항상 스케치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여기에서 바이크의 기본 형태를 대략 완성한 후, 바이크에서 구현할 수 있는 구조에 대해 검토해봅니다. “마지막에는 진정한 마법이 실현되죠, 스케치했던 모습에서 생명이 깨어나니까요”라고 디자이너는 말합니다. 모든 커스터마이징 바이크는 항상 하나의 학습 과정입니다. 이미 200개 이상의 바이크를 개조해왔지만, 그에게는 매 순간이 항상 새롭습니다. “우리는 매번 우리가 작업하는 것에서 하나의 장르를 이해해보려고 합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우리의 결과물이 실제적이면서도 기능성을 갖도록 만드는 하나의 키와도 같습니다”라고 그는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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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선형 디자인의 Dragster와 대표적이면서도 인상적인 박스 엔진. 한번 달려보시죠! ”

롤란트 잔츠

롤란트 잔츠의 디자인

“제 아버지는 드랙스터 레이서이셨습니다”라고 롤란트 잔츠는 말합니다. 그는 특별한 바이크로 둘러싸인 환경에서 성장했으며, 자신도 10년 이상 직접 레이싱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이 그에게 “바이크 디자인을 가장 핵심적인 것으로 최소화하여 직선 구간에서 빠르게 달릴 수 있게 디자인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 결과 직선형 디자인의 드랙스터와 매끈한 빅 복서 엔진이 가장 중요한 요소로 남게 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롤란트 잔츠와 그의 팀은 R 18을 완전히 분해한 뒤 새로운 형태를 부여했습니다. 그 결과: R 18 Dragster가 탄생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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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크 세부사항

프레임

서스펜션과 프레임 중 약 25kg의 중량, 그리고 스윙 암을 제거함으로써 전체적으로 딱딱한 인상을 줌과 동시에 프레임 위치 역시 낮게 배치되었습니다. 

바디 워크

기본 차체와 변경된 전방 및 후방 펜더, Superbike S 1000 RR의 전방부, 바이크 전용으로 특별 제작된 시트 벤치, BMW x RSD 시리즈에서 가져온 브레이크 및 클러치 레버, 휠, 밸브 커버, 체스트 프로텍터, 전조등, 그리고 디스플레이.

프론트 휠 위치

기본 R 18 업사이드 다운 서스펜션이 19 x 3인치 크기의 블랙 컬러 BMW x 롤란트 잔츠 림 및 특수 제작된 던롭 슬릭과 조화를 이룹니다.

리어 휠 위치

리어 휠 스윙 암이 17 x 6인치 크기의 블랙 컬러 BMW x 롤란트 잔츠 림 및 각진 바이크 드래그 레이싱 슬릭 타이어와 함께 적용되어 경량화된 모습으로 공격적이면서도 클래식한 드래그 레이싱 룩(Look)을 선보입니다.

배기시스템

약간 변모된 BMW x RSD 엔드 캡과 함께 스테인리스 스틸 파이프가 적용되어 특별하게 제작된 배기시스템이 원활한 배기를 보장합니다.

도장

두 가지 톤으로 적용된 클래식한 BMW 블루와 원본에 충실한 라인.

최고속도로 주행하는 클래식 크루저

롤란트 잔츠의 팀이 서스펜션 및 프레임과 뒷바퀴 스윙 암으로부터 약 23kg의 중량을 제거했습니다. 이를 통해 바이크의 높이를 낮추고, 최고속도를 지향하는 콘셉이 적용되어 딱딱한 인상을 주는 드랙스터가 완성되었습니다. 하지만 바이크의 원래 전장과 클래식한 크루저가 갖는 연장된 프런트로부터 뒷바퀴까지 이어지는 라인은 변함없이 유지되었습니다. 전방부는 BMW Superbike S 1000 RR 모델을 따라 디자인되어 날렵하면서도 특별한 외관을 갖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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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힘들었던 것은 일렉트로닉 계통이었습니다. NOS 시스템을 추가하면서 기본 배기시스템이 제거되고 흡입부도 크게 다른 모습을 갖게 되었습니다. 아마 매우 큰 도전이자 실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결국은 성공했죠”라고 잔츠는 말합니다.

3개월간의 작업 끝에 매끄러운 R 18 Dragster가 레이싱 트랙에 나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강력한 빅 복서 엔진이 가진 모든 것을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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