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BMW Motorrad 디지털 서비스

1.1   대한민국 서울시 중구 퇴계로 100 남산 스테이트 타워 14층에 소재한 비엠더블유코리아 주식회사 (이하 “BMW”)는 BMW Motorrad 디지털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에 정의된 바에 따라 BMW Motorrad 웹사이트(https://www.bmw-motorrad.co.kr/)(이하 “고객포털”) 내에 My BMW Motorrad 서비스를 포함한 디지털 서비스(이하 “웹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1.2   BMW는 사전 통지한 후 웹서비스의 정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전통지는 제2.7항에 명시한 방법을 적용 또는 준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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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본 계약

2.1   고객이 웹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고객과 BMW간의 계약인 BMW Motorrad 디지털 서비스 계약(이하 “본본 계약”)이 체결되어야 합니다. 본 약관이 포함된 회원가입 절차를 완료하면 본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간주하고, 이에 따라 고객은 웹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계약에 대한 동의를 포함한 가입절차를 통해 사용자 계정(BMW ID)을 등록하게 됩니다. 고객은 등록한 계정으로 로그인해 웹서비스 뿐만 아니라 BMW Group에서 제공하는 다른 서비스(예: BMW 및 MINI 웹사이트, 샵온라인 등)들도 각 서비스의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2   고객은 등록 중에 요청된 고객정보(이메일 주소, 고객 이름 및 연락처 정보)를 사실에 맞게 제출할 의무가 있으며, 특히 타인의 개인정보를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BMW ID를 등록할 때 표시되는 규칙을 준수하는 비밀번호를 선택해야 합니다. 고객정보가 변경되면 고객은 해당하는 정보를 개인정보 통합 관리 페이지에서 즉시 수정해야 합니다. 개인정보 통합 관리 페이지에서 개인정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2.3   고객포털에 등록하면 사용자 계정 및 비밀번호(이하 “로그인 정보”)를 개인 용도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로그인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개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됩니다. 로그인 정보 도용이 의심되는 경우 즉시 BMW에 알려야 합니다. BMW에 로그인 정보 도용 사실을 통보하고 비밀번호를 변경하기 전까지 로그인 정보 도용에 따른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BMW는 부정확하거나 권한 없는 로그인이 발생하는 경우 등에 한하여 로그인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차단하거나 통지 없이 고객과의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4   차대번호(VIN)를 고객포털에 등록함으로써, 고객이 차대번호 및 차량정보가 BMW ID와 연결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러한 연결을 통해 차대번호와 관련된 추가 서비스(예: 최신 서비스 캠페인 등 차량의 최신정보 열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정보의 연결을 더 이상 원하지 않을 시에는 차량정보를 언제든지 고객포털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차량을 제3자에게 판매하거나 영구적으로 양도하는 경우, 고객은 BMW에 통지하고 제5조에 따라 본 계약을 해지하고 차량에 저장된 모든 개인정보를 삭제해야 합니다. 또한 고객은 고객포털에서 차량과 고객의 사용자 계정 간 연결을 해제해야 합니다. 고객이 본 항의 의무를 수행하지 않고 제3자에게 차량을 판매, 양도한 사실을 BMW가 알게 되었을 경우 고객에게 사전 통보 없이 유효하게 존속중인 본 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소유자(양수인)는 제2.1조에서 명시한 방법으로 웹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한 신규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차량정보에 접근하는 것은 범법 행위가 될 수 있으며, 고객이 본 항에 따른 의무를 해태 함으로 말미암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 BMW는 책임을 면합니다.

2.5   웹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BMW는 고객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국외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는 BMW AG(datenschutz@bmw.de)이며, 이전되는 항목은 이름, 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성별, 거주지역, 차대번호입니다. 개인정보가 이전되는 국가는 독일, 이전 시점은 회원가입 완료 시이며, 안전한 네트워크를 이용해 전송합니다. 이전 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은 My BMW Motorrad 웹서비스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이며, 보유 및 이용 기간은 회원탈퇴 또는 위탁종료시까지 입니다.

2.6    BMW는 다음 각 호 중 하나에 해당하는 건에 대해서는 본 계약을 거절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i) 실명이 아닌 허위의 명의 또는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는 경우

ii) 고객정보를 누락하거나, 오기하거나, 허위로 작성하는 경우

iii) 고객이 공공의 질서 및 미풍 양속을 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iv) 고객이 전기통신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

v) 본 계약을 승낙할 경우 회사 또는 제3자의 정당한 이익에 중대한 불이익이 발생할 것으로 명백히 예상되는 경우

2.7   본 약관은 www.bmw-motorrad.co.kr에서 조회, 저장, 인쇄가 가능합니다. BMW는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그 효력발생일로부터 14일 전에 게시하며 BMW 홈페이지 (www.bmw-motorrad.co.kr 이하 “홈페이지”), 전자우편, 휴대폰 문자메시지 등을 이용하는 것 중 한가지 혹은 복수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고지됩니다. 약관 변경에 이의가 있는 고객의 경우, 계획된 변경 내용이 고지된 날로부터 변경 약관의 시행일 전 영업 일까지 회원가입을 탈퇴(본 계약 해지)할 수 있으며, 동 일자까지 해지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조항에 따른 해지의 절차는 제5조를 따릅니다. 본 조항에 따라 회원가입을 탈퇴하는 경우 이로 인하여 고객이 웹서비스를 더 이상 이용 못하게 됨에 따른 손해(예: 고객이 저장한 데이터 유실)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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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고객의 의무

3.1   고객포털 이용과 관련된 모든 법률적 책임 및 본 약관이 규정하는 모든 책무는 고객에게 귀속합니다. 고객은 고객포털과 고객포털에서 제공되는 콘텐츠를 본래의 목적으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고객은 암호해제의 목적으로 BMW에서 제공한 소프트웨어로만 암호화된 콘텐츠의 암호를 해제할 수 있으며 고객 포털 내 콘텐츠를 조작 또는 변경하거나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산업재산권 고지를 제거하거나 변경할 수 없습니다. 또한 고객은 불법적인 용도로 고객포털을 이용할 수 없으며 제3자의 불법적인 행위를 허용해서는 안됩니다. 고객은 제공받는 고객포털 콘텐츠의 내용이 저작권, 상표권, 특허권 등의 법적 보호 하에 있음을 알고 허용된 항목 이외에 자의적으로 복사, 저장, 배포, 전시 등의 행위를 할 수 업습니다.

3.2   고객이 BMW와의 본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해 및 비용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이로 인해 제3자로부터 손해 배상 청구가 야기될 경우 BMW에게는 책임이 없습니다. 이는 고객이 위반에 대한 책임이 없는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위반에 대한 책임이 없음은 고객이 증명해야 합니다.

3.3   고객이 불법적인 용도로 고객포털을 이용하거나 정당하지 않은 사유(악의적인 서비스 남용, 욕설 등)로 웹서비스 제공을 방해한 경우 BMW는 직권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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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BMW의 책임 및 보증

4.1   BMW는 BMW, BMW 대표자, 직원 및 양수인의 중과실 또는 고의로 인해 발생하는 생명, 신체 또는 건강상 손해에 대해 법적 책임을 집니다. BMW가 보증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2   그 외의 경우 BMW는 계약상 필수적인 의무(예: 계약을 이행하기 위해 이행이 필요하거나,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 이행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준수해야 하는 이른바 기본 의무 또는 계약상 기본 의무)에 한하여 경과실에 의한 의무 위반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위에서 언급한 책임 제한은 BMW 대표, 직원 및 대리인의 개인 책임에 대하여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3   BMW는 BMW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이나 사건, 특히 통신 네트워크 및 게이트웨이 장애로 인한 품질 장애 및 서비스 이용 중단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BMW는 모든 서비스가 중단 및 오류 없이 작동하며 모든 오류가 수정될 것임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일부 웹서비스 콘텐츠는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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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본 계약의 해지

5.1   고객과 BMW 간 본 계약은 무기한으로 체결됩니다.

5.2   고객은 고객포털 내 개인정보 통합 관리 페이지에서 BMW ID를 삭제함으로써 고객이 원할 경우 언제든지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신규 회원가입을 통해서만 웹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BMW ID를 삭제하면 해당 계정은 완전히 삭제되며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고, 이 계정에 연결된 모든 정보에 영향을 미칩니다. 계정을 삭제하려면 BMW ID로 로그인 후 “내 프로필 – 내 BMW ID 관리” 페이지의 계정 데이터 탭에서 “BMW ID 삭제” 옵션을 선택합니다. 계정 삭제 시 BMW 내부 삭제 절차에 따라 개인정보가 삭제됩니다.

5.3   BMW는 본 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아래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계약자인고객에 대한 14일 전 서면 통보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i) 타인 명의를 도용하거나 기타 청약 과정에서 허위 정보를 제공했을 때

ii) 계약자(실사용자 등 포함)가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한 경우

iii) 계약자 또는 실사용자가 정당하지 않은 사유(악의적인 서비스 남용, 욕설 및 성희롱 발언 등)로 웹서비스 제공을 방해한 경우

v) 기타 계약자의 귀책으로 인한 정상적인 웹서비스 제공이 명백히 어려워진 경우

5.4   본 계약을 해지하더라도 BMW Group이 제공하는 다른 서비스(제2.1조 참조) 계약까지 자동으로 해지되지는 않습니다. 해당 서비스의 해지 통지 기간은 각각 다릅니다. 정당한 사유로 인해 특별히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계약 당사자의 권리는 본 조항보다 우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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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데이터 처리 및 개인정보보호

6.1   홈페이지 또는 스토어 이용 중 고객이 입력한 데이터는 SSL(Secure Sockets Layer)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암호화 됩니다. SSL은 인터넷에서 보안이 필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전송하기 위한 산업표준입니다.

6.2   BMW는 법 규정의 범위 내, 그리고 더 나아가 본 약관에 명시된 목적을 달성하는데 필요한 한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및 사용합니다. 개인정보의 처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BMW 모토라드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조하십시오.

6.3   고객은 BMW가 제공하는 웹서비스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개인정보의 변경사항에 대해 즉시 BMW에 알려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6.4   웹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수집한 정보는 품질관리를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단, 이때 정보는 완전히 익명으로 수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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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고객센터

BMW 고객 센터는 전화번호(080-700-8000)을 통해 연락할 수 있습니다. 업무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평일 09:00-18:0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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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관할

8.1   본 계약 관계에서 발생하거나 이와 관련하여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분쟁은 대한민국 법에 따라 규율됩니다. 이러한 준거법 선택은 소비자가 거주하는 지역의 의무적인 소비자 보호 규정에서 벗어나지 않는 한 유효합니다.

8.2   본 계약 관계에서 발생하거나 이와 관련하여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분쟁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을 제1심의 전속적 합의관할 법원으로 하여 해결하기로 합니다. 고객이 대한민국 내에 거주지가 없거나, 계약 체결 후 거주지 또는 일상을 영위하는 장소를 대한민국 밖으로 옮기거나, 체결 시점에 거주지 또는 일상을 영위하는 장소가 알려지지 않은 경우에도 전술한 것과 동일한 전속적 합의관할이 적용됩니다.

8.3   본 약관 내 한 조항이 관할권에서 무효가 되는 경우, 본 약관 내 다른 조항의 유효성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시행일: 2023년 2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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