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DING ON AIR.

BMW Motorrad와 LEGO Technic은 Hover Ride 컨셉트 모델을 만들었습니다.

LEGO 디자이너들은 피맛을 봤습니다. 이들은 다음 어드벤처를 찾고 있습니다. 이 덴마크 회사는 이미 다채로운 블록으로 R 1200 GS 모형 조립 키트를 만든 적이 있습니다. "LEGO Technic으로 무엇이든 만들 수 있고, 미래까지도 만들 수 있다"고 Lars Thygesen 디자이너는 자신 있게 말합니다. 이런 고무적인 생각을 바탕으로, LEGO 팀과 BMW Motorrad는 새로운 도전을 정했습니다.  

+ Read more

야침한 목표: 미래에는 오토바이를 어떻게 타게 될지 묻는 질문에 답하는 미래형 바이크를 개발한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거꾸로 된 세상: LEGO 디자이너들은 그들이 직접 만든 조립 키트를 컨셉트 바이크를 만드는 기초로 사용합니다. 그 다음에 일어난 일은 놀라웠습니다. 미래의 바이크는 LEGO Technic R 1200 GS Adventure와 정확히 똑같은 부속으로 구성되었는데, 이로 인해 BMW Motorrad의 디자이너들은 커다란 문제에 봉착했습니다.

+ Read more

날개를 달아주는 BMW.

불가능을 실현합니다. 뮌헨 직원들은 덴마크 회사의 비전을 현실로 만들고 조립 키트를 사용하여 실제 호버 바이크—타맥 위를 떠다니는 날으는 오토바이—를 개발했습니다. 호버 라이드. Alexander Buckan BMW Motorrad 차량 디자인 책임자는 이 미래의 비전에 매혹되었습니다. "LEGO Technic BMW R 1200 GS Adventure 조립 세트의 부속으로 가상의 비전 모형을 만든 것은 훌륭한 아이디어이자 위대한 창의적인 도전이었어요.

이 컨셉트는 BMW Motorrad의 디자인 DNA를 복서 엔진 같은 전형적인 요소와 GS 특유의 실루엣과 함께 통합하면서 LEGO Technic의 디자인 형식에도 영향을 받았어요." 어디로든 가고 미래를 만들 수 있습니다. LEGO Technic과 BMW Motorrad는 영적인 형제인 듯합니다. 

+ Read more

블록으로 만든 바이크

두 프로젝트 파트너는 과거에 이미 공통점을 갖고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BMW R 1200 GS Adventure가 지구상의 거의 모든 곳에 가봤을 것이라고 추측할 수는 있지만, 덴마크의 빌룬이라는 마을에 있는 Lars의 사무실에 들어가본 적은 없었습니다. Lars는 책상 앞에 앉아 있고, 그의 옆에는 무게가 260킬로에 달하는 125마력의 멋지고 강력한 기계가 있습니다. 이 덴마크인은 오토바이를 관찰합니다. 그는 눈으로 포크를 훑어본 다음 복잡한 도해로 다시 시선을 돌립니다. 

+ Read more

환상을 현실로

이 오토바이가 왜 다른 데도 아니고 이 사무실에 있을까요? 이 덴마크인은 LEGO 그룹에서 25년 가까이 디자이너로 일해왔습니다. 그는 5년 넘게 LEGO Technic에서 차량을 설계해 왔고, 그의 책상 옆에 이 기계가 있는 것은 BMW Motorrad 덕분입니다. 뮌헨에 본사가 있는 이 회사는 2015년 8월에 빌룬의 창의적인 빌딩 블록 설계사와 처음 연락했습니다. 아이디어는 실제 기계를 토대로 LEGO Technic 모형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이 덴마크 장난감 회사는 BMW 그룹과 협력하여 이미 LEGO Creator 제품군의 MINI Cooper를 구현한 바 있습니다. 기술적인 수공예품에 대한 열정을 가진 이 회사는 이미 오토바이도 디자인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는 가상 모형만 디자인했습니다. 이제는 실제 오토바이가 "모델로 사용"됩니다. 

+ Read more

모든 요건을 충족한 GS.

모든 요건을 충족한 GS.

아이디어 초기에는 여러 바이크가 고려되었습니다. 하지만 선정 과정에서 Adventure가 1위에 올랐습니다. 새 모형을 디자인 할 때는 LEGO Technic에 가장 중요한 세 가지 요소인 기능성 및 진정성과 제작에 필요한 도전 정신을 기준으로 모든 모델의 순위를 정했습니다. R 1200 GS Adventure는 이 세가지 요소를 모두 통합합니다.  

+ Read more

야망을 불러일으키는 특별함.

Lars는 이 아이디어에 대해 들었을 때 한 가지는 분명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그의 프로젝트가 될 것이었습니다. "저는 오토바이에 대해 정말 큰 열정을 갖고 있고, 이런 기계를 세부 사항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면서 디자인하는 것이 특별하다고 생각해요" 라고 디자이너는 설명합니다. 하지만 그의 풍부한 경험에도 불구하고 이 프로젝트는 새로운 문제를 제기합니다. "이 바이크는 과거와는 다른 여러 가지 특성이 있는 특별한 오토바이이예요.

포크 및 로커 암과 하나뿐인 로커가 후륜 휠에 있죠. 저는 과거에 LEGO Technic과 함께 여러 오토바이를 디자인했지만, 이렇게 특별한 특성이 있는 오토바이는 디자인한 적이 없어요" 라고 Lars는 얘기합니다. 이런 문제는 오히려 그의 야망을 불러일으키고, 그는 즉시 일을 시작합니다. 

+ Read more

번역가처럼 작업.

번역가처럼 작업.

첫 연락 후 1개월 뒤에 BMW Motorrad와 중요한 회의를 합니다. 회의 탁자에는 이미 Adventure 모형의 첫 프로토타입이 있습니다. 파트너들은 모형이 인상적이라는 데 동의하고, 프로젝트가 시작됩니다. Lars는 일을 빨리 시작합니다. 초안 디자인 단계 중에는 가장 중요한 도구인 오토바이가 그의 책상 옆에 있습니다. "각 부분을 매우 자세히 보고 비율을 측정할 수 있었기 때문에 정말 큰 도움이 되었어요." Lars가 하는 일은 번역가가 하는 일과 유사합니다. 그는 원 기계에 귀를 기울이고, 메탈 바이크가 하는 말을 녹음하고, 조금 생각해본 후 LEGO Technic의 언어로 번역합니다. 이렇게 여러 모형이 탄생했고, 이제 뮌헨까지 운반하는 중입니다. 

+ Read more

모두가 갖고 노는 레고 블록

Lars는 BMW Motorrad의 책임 디자이너들과 만나 그의 프로토파입을 보여줍니다. 이들은 LEGO Technic에서 자사 기계를 사용한다는 사실에 기뻐합니다. 하지만 완벽한 복제본을 완성하는 과정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 Read more

논의가 계속되고, 세부 사항에 대한 얘기가 오가고, 물론 모형을 갖고 놀기도 합니다. 제약과 규칙으로부터 자유로워진 바바리아인들은 자체 가상 모형도 제작하고, 빌딩 블록의 열기는 주위의 여러 부서로 도깨비불처럼 빨리 퍼집니다.

+ Read more

가장 어려운 작업.

가장 어려운 작업.

Lars는 힘을 새로이 얻은 상태로 비행기를 타고 덴마크로 돌아갑니다. 기계에 대한 그의 세부적인 지식도 늘어났습니다. 라이더가 안장에 올라탈 때까지 기계에 있는 로고가 삐뚤어져 있고 그 후에만 똑바로 보인다는 사실 같은 사소한 특징이 있습니다. Lars가 그린 초안의 방향은 올바릅니다. LEGO 디자이너는 방문에 대해 설명하면서 "정말 창의적인 논의였지만, 모두의 생각이 일치했다"고 말합니다. 덴마크에 돌아가자 단면 스윙암이 Lars의 능력을 한계까지 시험합니다. "플라스틱만 사용했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만들기가 어려웠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덴마크인은 모든 중요한 부속을 기존 블록을 사용하여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 GS 모델을 위해 특별히 만들어야 하는 LEGO 요소는 하나도 없었습니다. Lars는 구현 중에 가장 어려웠던 작업에 대해 "어떤 타협도 할 필요가 없었다"고 얘기합니다. 

+ Read more
뮌헨에 있는 디자인 스튜디오를 보고 영감을 받았어요.

Lars Thygesen

마지막 테스트

그의 인내는 결국 결실을 맺었습니다. BMW Motorrad 디자이너들이 2016년 3월에 LEGO 본사를 방문했을 때는 모형을 마지막으로 손질하는 중이었습니다. 그 후 이 모형은 엄격한 LEGO 디자인 평가를 거쳐 합격해야 합니다. 하지만 적합성의 수호자들이 결함을 전혀 발견하지 못하고 엄지를 2개 치켜올리자 "모두가 기뻐했다"고 Lars는 말합니다. 그는 이제 Enduropark Hechlingen에서 오프로드 바이킹을 즐기는 다음 GS 어드벤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Read more
더 많은 흥미로운 이야기.
적합한 오토바이.
spi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