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STONES.
BMW Motorrad는 지난 90년 동안 혁신과 기술에 관한 비전이 있는 선구적인 기업이었습니다. 회사가 달려온 길은 이어지는 내용에서 소개하는 혁신적이고 유행을 선도하는 기술 개발로 가득했습니다.
1923.
1923.
하늘을 나는 것보다 좋은.
BMW는 항공기 제조업체로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BMW의 엔지니어들은 첫 오토바이를 제작하면서 실로 획기적인 제품인 R 32를 만들었습니다. 당시에 일반적이었던 엔진이 달린 자전거가 아니라, 오토바이의 완전히 새로운 컨셉트였습니다. 여기에는 뛰어난 프레임 컨셉트와 디자인의 실질적인 일부였던 엔진이 포함되었습니다.
잘 보고 잘 보이게.
BMW는 항공기 제조업체로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BMW의 엔지니어들은 첫 오토바이를 제작하면서 실로 획기적인 제품인 R 32를 만들었습니다. 당시에 일반적이었던 엔진이 달린 자전거가 아니라, 오토바이의 완전히 새로운 컨셉트였습니다. 여기에는 뛰어난 프레임 컨셉트와 디자인의 실질적인 일부였던 엔진이 포함되었습니다.
1924.
1924.
제동.
그 어느 때보다도 쉽게.
R39를 생산하기 시작할 때 BMW는 일반적인 웨지 발브레이크 대신 외부 발브레이크를 최초로 사용하여 후륜 휠에 브레이크를 걸었습니다. 이 브레이크로 라이더는 더욱 더 안전하고 힘들지 않게 브레이크를 걸 수 있게 되었습니다.
1935.
1935.
더욱 안정적이고 편안한 라이드.
BMW는 서스펜션 기술의 선구 기업이기도 합니다. R 21 투어링 모델과 R 17 스포츠 모델에는 세계 최초의 유압 댐핑 텔레스토픽 포크가 사용되었습니다. 이 포크는 일반적인 스프링 리프 포크를 대체하여 라이드의 안정성과 편안함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1936.
1936.
인텔리전트하고 가벼운 구조.
R5(500cc) 스포츠 모델을 통해 BMW는 원뿔 모양의 타원형 관상 프레임을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이 모델의 구조는 인텔리전트하고 가볍습니다. 이와 동시에 새로 도입된 프레임 제작을 위한 용접 공정도 향후 여러 해 동안 업계를 선도할 매우 혁신적인 제조 기법이었습니다. 가벼운 구조의 장점은 무엇이었을까요? 높은 유연성과 가벼운 무게였습니다.
1955.
1955.
매우 안정적인 라이드. 더 편안한 승차감.
BMW는 혁신적인 풀 스윙암 섀시를 R 50 및 R 69 모델에 사용했습니다. 이 섀시가 표준 오토바이 제작에 최초로 사용된 사례였습니다. 이 섀시로 매우 안정적인 라이드와 편안한 승차감이 보장되었습니다. 최적화된 휨에 대한 내성은 사이드카 라이더들에게 가장 많이 인정을 받았습니다.
1960.
1960.
의심할 나위 없이 가장 빠른 독일 슈퍼바이크.
표준 오토바이 제작에 최초로 사용된 유압식 스티어링 댐퍼로 가장 안전한 라이드가 보장되었습니다. 이 댐퍼는 당시에 가장 빠른 독일제 슈퍼바이크였던 R 69 S에 최초로 탑재되었습니다. 저속에서는 스티어링 댐퍼를 꺼서 핸들링 특성을 개선할 수도 있었습니다.
1961.
1961.
완전 주문 제작: 액세서리와 옵션 장비.
BMW 오토바이에 자신만의 개성을 더하고 싶은 라이더는 BMW Motorrad의 특수 액세서리와 옵션 장비를 통해 처음부터 이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50년대에는 크래시 바와 케이스 홀더가 제품군에 추가되어 처음에는 영업소에서 설치되고 1961년부터는 공장에서 설치되었습니다. 이제는 광범위한 액세서리와 옵션 장비를 사용하여 개개인에 맞춘 BMW 오토바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1973.
1973.
플래그십 기술이 적용된 디자인 아이콘.
R 90 S에는 사상 최초로 트윈 디스크 브레이크가 전륜 휠에 기본으로 탑재되었습니다. 이와 동시에 BMW는 H4 라이트를 /6 시리즈에 도입했습니다. 이렇게 BMW는 도로 교통 안전 향상을 계속 보장합니다.
1976.
1976.
기본으로 탑재된 최초의 완전 유선형 구조.
R 100 RS는 공기역학 분야의 풍동에 관한 새로운 연구 결과를 토대로 개발된 다양한 모델의 도약판이 되었습니다.
그 결과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완전 유선형 구조가 세계 최초로 표준 제작 오토바이에 사용되었습니다. 낮은 공기 저항과 헬멧에 가해지는 낮은 압력으로 인한 이점은 특히 장거리 라이더들에게 유용했습니다.
1978.
1978.
첫 라이더 컬렉션.
70년대부터 BMW는 머리에서 바이크까지 멋지게 치장하고 안전하게 라이드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겨왔습니다. 그래서 BMW Motorrad는 1976년에 풀 바이저 헬멧으로 새시대를 열었습니다. 1978년에는 최초의 완전한 라이더 장비가 추가 사양으로 출시되었습니다. BMW의 디자이너 및 엔지니어들은 지금까지도 보호, 안전, 기능성 및 혁신과 캐주얼 룩의 조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1979.
1979.
더 좋은 느낌: 온열 그립.
온열 그립은 처음엔 웃음거리였지만, 지금은 필수적인 기능이 되었습니다. 더 쾌적함은 물론이고, 라이더의 손이 따듯할수록 반응 속도가 빨라진다는 입증된 사실로 인해 더욱 안전하기도 합니다.
1980.
1980.
완벽한 진동.
R 80 G/S는 최초의 2기통 행정 Enduro 모델로, 새로운 시장 부문을 개척했습니다. 이때부터 G/S는 무한한 오토바이 모험을 상징해왔습니다. 이 모델에는 최초의 대형 오토바이용 단면 후륜 스윙암이 탑재되었습니다. 이 스윙암은 기존 이중 스위암보다 비틀림 강도가 50%더 높으면서도 무게 감량이 동일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후륜 휠을 더 빠르고 쉽게 교체할 수 있다는 커다란 장점도 있습니다.
1981.
1981.
헬멧 2개가 하나로.
세계 최초의 오토바이 폴딩 헬멧에 다음 두 가지 특성이 통합되었습니다. 턱 부분을 쉽게 제거할 수 있어 제트 헬멧이나 일체형 헬멧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헬멧을 매우 편안하게 착용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1986.
1986.
방수 오토바이 방직 수트.
BMW의 세계 최초 코어텍스 오토바이 방직 수트는 업계에서 선풍을 일으키고 오토바이 라이딩에 혁명을 가져왔습니다.
1987.
1987.
패럴레버. 서스펜션 기술 발전의 다음 단계.
BMW Motorrad에서 설계한 패럴레버라는 이중 조인트 스윙암은 구동력이 서스펜션에 전달되는 문제를 사실상 없앱니다. 패럴레버는 1987년에 R 80 GS 및 R 100 GS 모델을 통해 선보였습니다.
1988.
1988.
세계 최초의 오토바이용 ABS.
BMW는 1988년에 오토바이용 ABS를 세계 최초로 출시한 제조업체가 되었습니다. 그럼으로써 BMW는 오토바이 제작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습니다. 2013년부터 모든 BMW 오토바이에는 ABS가 기본으로 탑재되었습니다.
최초의 디지털 엔진 전자 장치.
BMW K1는 뛰어난 공기역학적 특성으로 인해 오토바이 제작 역사에서 획기적인 제품으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디지털 엔진 전자 장치를 처음으로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Motronic 제어 장치는 점화 및 분사 전자 장치를 결합하여 연료 효율을 높이고 조절식 촉매 변환기의 사용에 관한 요구 사항이 충족되도록 보장합니다.
1990.
1990.
획기적인 오토바이 환경 기술.
조절식 3웨이 촉매 변환기는 처음에 디지털 엔진 전자 장치가 특수 장비로 포함된 K 모델용으로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BMW는 세계 최초의 오토바이용 조절식 촉매 변환기를 제공했습니다. 2000년 이후에 제작된 모든 Motorrad 모델 제품군에는 조절식 촉매 변환기가 기본으로 탑재됩니다.
1993.
1993.
짧아진 제동 거리.
BMW R 1100 RS는 텔레레버 프론트 서스펜션을 패럴레버 후륜 휠 스윙암과 결합한 최초의 표준 제작 오토바이입니다. 텔레레버는 이 오토바이의 기계식 인타드라이브 시스템으로 작동하고 완전 제동 중에도 최적의 그림감을 제공합니다. ABS와 함께 사용하여 제동 거리를 다시 한 번 크게 단축했습니다.
1998.
1998.
타원체 기술이 적용된 세계 최초의 이중 헤드라이트.
타원체 기술이 적용된 이중 헤드라이트가 세계 최초로 표준 제작 오토바이에 사용되어 도로 조명이 개선되었습니다.
2004.
2004.
최초의 전자 조절식 프레임.
ESA(Electronic Suspension Adjustment)는 시리즈 제작 BMW 오토바이에 사용된 혁신적인 전자 기술입니다. ESA는 K 1200 S에서 처음 선보인 후 이제는 BMW의 2기통, 4기통 및 6기통 오토바이 제품군에 대부분 사용됩니다. ESA를 사용하면 라이딩 상황과 하중 상태에 따라 서스펜션 설정을 버튼 하나로 전자식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도로 상태에 적합한 ESA를 통해 라이더는 완벽한 댐핑 특성, 최적 성능, 그리고 최고 수준의 라이딩 안전을 얻을 수 있습니다.
2005.
2005.
완벽한 연결.
BMW Motorrad 싱글 와이어 시스템(SWS)과 결합된 CAN 버스 기술은 데이터 케이블 하나만 필요한 데이터 연결 컨셉트입니다. 이 컨셉트는 점간 연결에 비해 기능 범위가 훨씬 더 넓고 케이블이 크게 감소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디지털 데이터 트래픽은 그 밖에도 무게를 줄이고, 간섭에 대한 면역력이 높고, 완전한 진단이 가능하고, 라이더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010.
2010.
어댑티브 헤드라이트.
BMW는 오토바이 전용 어댑티브 헤드라이트를 공장도로 제공한 최초의 오토바이 제조업체가 되었습니다. 이 헤드라이트는 황혼 또는 야간에 길과 코너에 빛을 비추므로 오토바이를 더 안전하게 탈 수 있습니다.
2014.
2014.
최초의 전자식 Maxi-Scooter.
BMW C 에볼루션을 통해 어떤 타협도 없이 미래의 도시 이동을 지금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전자식 멕시 스쿠터는 지속가능성, 역학 및 민첩성을 결합합니다. 강력한 완전 전동식 드라이브로 목적지까지 빨리 갈 수 있고, 배기 가스와 소음은 과거지사가 됩니다. 최고의 라이딩 성능과 환경 보호 기능과 혁신적인 기술을 결합한 C 에볼루션은 타협 없는 즐거운 라이딩을 위해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