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3.

1923.

하늘을 나는 것보다 좋은.

BMW는 항공기 제조업체로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BMW의 엔지니어들은 첫 오토바이를 제작하면서 실로 획기적인 제품인 R 32를 만들었습니다. 당시에 일반적이었던 엔진이 달린 자전거가 아니라, 오토바이의 완전히 새로운 컨셉트였습니다. 여기에는 뛰어난 프레임 컨셉트와 디자인의 실질적인 일부였던 엔진이 포함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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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보고 잘 보이게.

BMW는 항공기 제조업체로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BMW의 엔지니어들은 첫 오토바이를 제작하면서 실로 획기적인 제품인 R 32를 만들었습니다. 당시에 일반적이었던 엔진이 달린 자전거가 아니라, 오토바이의 완전히 새로운 컨셉트였습니다. 여기에는 뛰어난 프레임 컨셉트와 디자인의 실질적인 일부였던 엔진이 포함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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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24.

1924.

제동.

그 어느 때보다도 쉽게.

R39를 생산하기 시작할 때 BMW는 일반적인 웨지 발브레이크 대신 외부 발브레이크를 최초로 사용하여 후륜 휠에 브레이크를 걸었습니다. 이 브레이크로 라이더는 더욱 더 안전하고 힘들지 않게 브레이크를 걸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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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5.

1935.

더욱 안정적이고 편안한 라이드.

BMW는 서스펜션 기술의 선구 기업이기도 합니다. R 21 투어링 모델과 R 17 스포츠 모델에는 세계 최초의 유압 댐핑 텔레스토픽 포크가 사용되었습니다. 이 포크는 일반적인 스프링 리프 포크를 대체하여 라이드의 안정성과 편안함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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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6.

1936.

인텔리전트하고 가벼운 구조.

R5(500cc) 스포츠 모델을 통해 BMW는 원뿔 모양의 타원형 관상 프레임을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이 모델의 구조는 인텔리전트하고 가볍습니다. 이와 동시에 새로 도입된 프레임 제작을 위한 용접 공정도 향후 여러 해 동안 업계를 선도할 매우 혁신적인 제조 기법이었습니다. 가벼운 구조의 장점은 무엇이었을까요? 높은 유연성과 가벼운 무게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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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5.

1955.

매우 안정적인 라이드. 더 편안한 승차감.

BMW는 혁신적인 풀 스윙암 섀시를 R 50 및 R 69 모델에 사용했습니다. 이 섀시가 표준 오토바이 제작에 최초로 사용된 사례였습니다. 이 섀시로 매우 안정적인 라이드와 편안한 승차감이 보장되었습니다. 최적화된 휨에 대한 내성은 사이드카 라이더들에게 가장 많이 인정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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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0.

1960.

의심할 나위 없이 가장 빠른 독일 슈퍼바이크.

표준 오토바이 제작에 최초로 사용된 유압식 스티어링 댐퍼로 가장 안전한 라이드가 보장되었습니다. 이 댐퍼는 당시에 가장 빠른 독일제 슈퍼바이크였던 R 69 S에 최초로 탑재되었습니다. 저속에서는 스티어링 댐퍼를 꺼서 핸들링 특성을 개선할 수도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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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1.

1961.

완전 주문 제작: 액세서리와 옵션 장비.  

BMW 오토바이에 자신만의 개성을 더하고 싶은 라이더는 BMW Motorrad의 특수 액세서리와 옵션 장비를 통해 처음부터 이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50년대에는 크래시 바와 케이스 홀더가 제품군에 추가되어 처음에는 영업소에서 설치되고 1961년부터는 공장에서 설치되었습니다. 이제는 광범위한 액세서리와 옵션 장비를 사용하여 개개인에 맞춘 BMW 오토바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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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3.

1973.

플래그십 기술이 적용된 디자인 아이콘.  

R 90 S에는 사상 최초로 트윈 디스크 브레이크가 전륜 휠에 기본으로 탑재되었습니다. 이와 동시에 BMW는 H4 라이트를 /6 시리즈에 도입했습니다. 이렇게 BMW는 도로 교통 안전 향상을 계속 보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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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6.

1976.

기본으로 탑재된 최초의 완전 유선형 구조.

R100 RS는 공기역학 분야의 풍동에 관한 새로운 연구 결과를 토대로 개발된 다양한 모델의 도약판이 되었습니다.
그 결과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완전 유선형 구조가 세계 최초로 표준 제작 오토바이에 사용되었습니다. 낮은 공기 저항과 헬멧에 가해지는 낮은 압력으로 인한 이점은 특히 장거리 라이더들에게 유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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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8.

1978.

첫 라이더 컬렉션.

70년대부터 BMW는 머리에서 바이크까지 멋지게 치장하고 안전하게 라이드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겨왔습니다. 그래서 BMW Motorrad는 1976년에 풀 바이저 헬멧으로 새시대를 열었습니다. 1978년에는 최초의 완전한 라이더 장비가 추가 사양으로 출시되었습니다. BMW의 디자이너 및 엔지니어들은 지금까지도 보호, 안전, 기능성 및 혁신과 캐주얼 룩의 조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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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9.

1979.

더 좋은 느낌: 온열 그립.

온열 그립은 처음엔 웃음거리였지만, 지금은 필수적인 기능이 되었습니다. 더 쾌적함은 물론이고, 라이더의 손이 따듯할수록 반응 속도가 빨라진다는 입증된 사실로 인해 더욱 안전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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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0.

1980.

완벽한 진동.

R 80 G/S는 최초의 2기통 행정 Enduro 모델로, 새로운 시장 부문을 개척했습니다. 이때부터 G/S는 무한한 오토바이 모험을 상징해왔습니다. 이 모델에는 최초의 대형 오토바이용 단면 후륜 스윙암이 탑재되었습니다. 이 스윙암은 기존 이중 스위암보다 비틀림 강도가 50%더 높으면서도 무게 감량이 동일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후륜 휠을 더 빠르고 쉽게 교체할 수 있다는 커다란 장점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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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1.

1981.

헬멧 2개가 하나로.

세계 최초의 오토바이 폴딩 헬멧에 다음 두 가지 특성이 통합되었습니다. 턱 부분을 쉽게 제거할 수 있어 제트 헬멧이나 일체형 헬멧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헬멧을 매우 편안하게 착용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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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6.

1986.

방수 오토바이 방직 수트.

BMW의 세계 최초 코어텍스 오토바이 방직 수트는 업계에서 선풍을 일으키고 오토바이 라이딩에 혁명을 가져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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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7.

1987.

패럴레버. 서스펜션 기술 발전의 다음 단계.

BMW Motorrad에서 설계한 패럴레버라는 이중 조인트 스윙암은 구동력이 서스펜션에 전달되는 문제를 사실상 없앱니다. 패럴레버는 1987년에 R 80 GS 및 R 100 GS 모델을 통해 선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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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8.

1988.

세계 최초의 오토바이용 ABS.

BMW는 1988년에 오토바이용 ABS를 세계 최초로 출시한 제조업체가 되었습니다. 그럼으로써 BMW는 오토바이 제작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습니다. 2013년부터 모든 BMW 오토바이에는 ABS가 기본으로 탑재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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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의 디지털 엔진 전자 장치.

BMW K1는 뛰어난 공기역학적 특성으로 인해 오토바이 제작 역사에서 획기적인 제품으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디지털 엔진 전자 장치를 처음으로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Motronic 제어 장치는 점화 및 분사 전자 장치를 결합하여 연료 효율을 높이고 조절식 촉매 변환기의 사용에 관한 요구 사항이 충족되도록 보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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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0.

1990.

획기적인 오토바이 환경 기술.

조절식 3웨이 촉매 변환기는 처음에 디지털 엔진 전자 장치가 특수 장비로 포함된 K 모델용으로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BMW는 세계 최초의 오토바이용 조절식 촉매 변환기를 제공했습니다. 2000년 이후에 제작된 모든 Motorrad 모델 제품군에는 조절식 촉매 변환기가 기본으로 탑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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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3.

1993.

짧아진 제동 거리.

BMW R 1100 RS는 텔레레버 프론트 서스펜션을 패럴레버 후륜 휠 스윙암과 결합한 최초의 표준 제작 오토바이입니다. 텔레레버는 이 오토바이의 기계식 인타드라이브 시스템으로 작동하고 완전 제동 중에도 최적의 그림감을 제공합니다. ABS와 함께 사용하여 제동 거리를 다시 한 번 크게 단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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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8.

1998.

타원체 기술이 적용된 세계 최초의 이중 헤드라이트.

타원체 기술이 적용된 이중 헤드라이트가 세계 최초로 표준 제작 오토바이에 사용되어 도로 조명이 개선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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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

2004.

최초의 전자 조절식 프레임.

ESA(Electronic Suspension Adjustment)는 시리즈 제작 BMW 오토바이에 사용된 혁신적인 전자 기술입니다. ESA는 K 1200 S에서 처음 선보인 후 이제는 BMW의 2기통, 4기통 및 6기통 오토바이 제품군에 대부분 사용됩니다. ESA를 사용하면 라이딩 상황과 하중 상태에 따라 서스펜션 설정을 버튼 하나로 전자식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도로 상태에 적합한 ESA를 통해 라이더는 완벽한 댐핑 특성, 최적 성능, 그리고 최고 수준의 라이딩 안전을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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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

2005.

완벽한 연결.

BMW Motorrad 싱글 와이어 시스템(SWS)과 결합된 CAN 버스 기술은 데이터 케이블 하나만 필요한 데이터 연결 컨셉트입니다. 이 컨셉트는 점간 연결에 비해 기능 범위가 훨씬 더 넓고 케이블이 크게 감소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디지털 데이터 트래픽은 그 밖에도 무게를 줄이고, 간섭에 대한 면역력이 높고, 완전한 진단이 가능하고, 라이더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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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

2010.

어댑티브 헤드라이트.

BMW는 오토바이 전용 어댑티브 헤드라이트를 공장도로 제공한 최초의 오토바이 제조업체가 되었습니다. 이 헤드라이트는 황혼 또는 야간에 길과 코너에 빛을 비추므로 오토바이를 더 안전하게 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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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2014.

최초의 전자식 Maxi-Scooter.

BMW C 에볼루션을 통해 어떤 타협도 없이 미래의 도시 이동을 지금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전자식 멕시 스쿠터는 지속가능성, 역학 및 민첩성을 결합합니다. 강력한 완전 전동식 드라이브로 목적지까지 빨리 갈 수 있고, 배기 가스와 소음은 과거지사가 됩니다. 최고의 라이딩 성능과 환경 보호 기능과 혁신적인 기술을 결합한 C 에볼루션은 타협 없는 즐거운 라이딩을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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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계속되어 온 혁신.

안전성 향상. 라이딩 경험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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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세부 정보.

BMW 오토바이를 뒷받침하는 모든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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